본문 바로가기
옥이네 사는 이야기

안녕하세요. 옥이랍니다.

by 옥이(김진옥 2011.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이랍니다.
요즘 몇몇 파워블로거분들 공동구매로 시끄러운거 알고 계시죠?
네이버에 공동구매관련 일이 생기자 마자... 저의 블로그에 비밀글로 저를 걱정해주시는 분들의 글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블로그도 공동구매를 하기 때문에...
혹여..저에게도 무슨 일이 생길까봐 우려를 하신거지요..
그러면서  저에게 하신 말씀은 지금처럼 계속해서 공동구매 진행하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옥이가 소신껏... 먹거리 위주로.. 주부님들에게 필요한거 위주로..공동구매했으니 ...
앞으로도 지금처럼 하라는 겁니다.



논란이 되었던 깨끄미.....저에게도 의뢰가 들어온 상품이었습니다.
저는 거절했습니다. 어떤 상품인지 잘 몰랐지만..... 너무 고가였기 때문에 거절했습니다.
저는요... 비싼상품을 공동구매 한다는 것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제가 이제까지 여러분에게 공동구매한 상품은 고구마. 감자. 고추가루. 천일염. 대게. 자반고등어. 장어등.
거의 먹거리 위주입니다.
특히 여러분에게 인기있었던 천일염 공동구매.... 고추가루 공동구매....
고추가루는 10군데 정도 업체를 알아본후... 여러가지 맛보고.. 이건 이래서 아니다..이건 가격이 비싸다...
이건 고추씨를 안줘서 싫다.. 등등 깐깐하게 선택해서 공동구매 진행했습니다.
공동구매 후 좋다는 후기글을 접했을때... 너무 좋았습니다.
때론 제가 받은 물건은 좋았는데....판매자분들이 잘못보내거나  배송의 문제로 불만이 생긴 분들도 계셨지만... 저에게 글을 남겨주신 분들은 100% 처리를 원만하게 해드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혹여... 공동구매때문에 불만이 있었다고 하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정말  죄송합니다 )
이렇듯...저는 소신껏 공동구매 진행했습니다.




제가 처음 공동구매 및 제품리뷰글을 남길때 여러분에게 했던 말이 생각납니다.
기억나세요?
정말 죄송한데요..앞으로는 블로그에 광고 및 제품리뷰.. 공동구매 진행할 예정이라고요..
제가 소개한다고 다 구매하시지 마시고..꼭 필요하신분들만 구매하시라고요....

그렇게 글을 남겼지요?
공동구매 및 제품리뷰를 하면  수수료 받습니다. 그러기에 정말 죄송하다고 처음에 글을 남겼던겁니다.
아무대가 없이 소개한 경우도 많았지만 공동구매는 수수료 받습니다.
제가 수수료를 얼마 받고 공동구매를 진행하는지...그 점을 명시 안한것이 잘못이라고 하시면
정말 사죄합니다.
작년에 카페 처음 개설했을때....저의 카페 회원분들에게 제가 한 말이 있습니다.
" 앞으로 공동구매 진행할건데요... 이익금으로 이벤트도 하고... 카페 운영도 하고...그럴겁니다. "
저는요...공동구매로 생긴 이익금... 한달에 백만원이  못되는 돈입니다. ( 탈세 없습니다. 공개가능합니다)
그 돈으로 카페회원님들 반찬 만들어서 보내드리고요.. 카페회원님들 중 우수회원님들에게
무엇을 사서 보내드리고요... 어려운 사정이 있는 분들에게는  말없이...
반찬이랑 김치 만들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게 나눔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공동구매를 통해서...생긴 이익금이니까..
블로그나 카페에 오시는 분들에게 나누어 드리는 것이 맞는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요... 블로거라서 살림살이가 나아진다면...
모두 제 책덕분일겁니다. 저는요... 제 책덕분에 강연도 하고요.. 매달 들어오는 인세...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지난 3월에 있었던 지방팬미팅도 출판사에서 준 세번째 책 계약금으로
여러분들 만났습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으니 이제까지 소신껏 했던 공동구매 내려야하나??
내가 잘못했나??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요... 논란이 되었다고 해서 바로 공동구매 내리는거... 그게 더 이상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거 그게 문제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얼마나 윤리적으로 벌었냐는것이 문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상업적으로만 운영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이 블로그는 저에게 부끄럽지 않은 공간입니다.
누구에게 보여줘도 부끄럽지 않은 공간입니다.
현재도 그럽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만들고 싶습니다.
곧 법개정이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는 현재 이상태로 유지할 생각입니다.
제가 잘못 판단한건지는 모르겠지만 ....
여러분이 이제까지 저를 믿어주신것처럼 지켜봐주세요.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