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미역이 보이면 꼭 사서 만들어 보세요 물미역무침 생미역무침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겨울철이 제철인 물미역~~
저칼로리고 몸에도 좋고 저렴하니까요 저는 겨울철에는 물미역이 보이면 무조건 사옵니다.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요..
오늘 소개하는것처럼 물미역무침을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보통 물미역을 초무침으로 많이 만들어 드시는데요~
참기름이나 들기름.깨.고운소금.멸치액젓.다진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담백하니 맛있답니다.
https://youtu.be/DTJolRl1ovM?si=vVKQMKl6oR6slssb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 물미역400g(데치고 물기를 뺀 무게). 다진마늘2/3T.갈은깨1T.고운소금1/3T.멸치액젓1T.참기름1T반.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물미역 손질할때 굵은소금 필요합니다.
**물미역 데치지 않고 생으로 무치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미역 데칠때 물미역의 양이나 물미역의 굵기에 따라 데치는 시간은 조절하셔야합니다.
**물미역무침에 고운소금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물미역무침을 식초로 무쳐도 맛있는데요 이렇게 참기름 또는 들기름으로 무쳐도 맛있습니다.
**무칠때 참기름과 들기름을 반반 비율로 넣어도 맛있답니다.
1. 물미역에 굵은소금과 소량의 물을 넣고 빡빡 문질러준후 뿌리부분 제거하고 물로 두세번 세척해줍니다.
2. 세척한 물미역을 도마위에 가지런히 놓은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3. 썰은 물미역을 두꺼운 줄기부분과 연한부분을 분리해서 놓습니다
이렇게 데치기 전에 두꺼운 부분과 연한부분을 분리를 하면 데칠때 줄기부터 넣을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4. 끓는물에 소금소량 넣고요 물미역의 줄기부분부터 넣은후 한번 뒤적인후 나머지 연한부분을 모두 넣고
뒤적이고 30초정도만 더 데친후 바로 찬물에 헹궈 체에 받쳐 물기를 쭉 빼줍니다.
**물미역은 데치지 않고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오래 데치지 않아도 됩니다.
5. 데치고 물기를 뺀 물미역 400g을 그릇에 넣고요 다진마늘2/3T.갈은깨1T.고운소금1/3T.멸치액젓1T.참기름1T반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입니다.
무친후 드셔보셔서 부족한 양념 기호에 맞게 추가하세요.
물미역무침은 담백하니...밑반찬으로 두고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날이 춥고...사회적으로 어려운 요즘이지만요..
남은 2024년 마무리 잘하시고요 2025년에는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12월24일.12월31일 화요일 모두 가족과 함께 보내시라고 라이브 방송 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