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다이어트 할때 ~ 담백한 맛의 닭가슴살 부추만두 *^^*

by 옥이(김진옥 2011. 3. 16.
반응형







닭가슴살로 만두 만들어 보셨어요? 생소하시죠?
닭가슴살은 기름기가 적고 담백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부위죠?
오늘은 다이어트 할때 ~ 만두가 먹고 싶은데...조금이라도 칼로리 줄일수 있는 닭가슴살 부추만두 소개합니다.
봄철 부추가 몸에 좋은거 아시죠?
건강한 닭가슴살 부추만두 만들어 보실까요??





재료(완성된 만두30개 분량):
닭가슴살 2조각 (300g). 부추 한줌(150g). 만두피30장. 두부1/2모.  당면 한줌(100g). 달걀1개.
만두 속재료 양념 : 다진파3T. 다진마늘1T.  참기름1T. 굴소스1/2T. 고운소금2/3T. 맛술1T. 후추가루.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닭가슴살은 2조각 잘게 다져줍니다. 칼로 다졌는데요..조금 힘들더라고요.. 커터기가 있다면 편리하실것 같아요.






2. 두부는 으깨어 면보에 넣어 살짝 물기를 짜줍니다.
    부추는 씻어 총총 다져줍니다.
     당면은 20분 찬물에 담궈 불린뒤 끓는물에 6분  삶아 찬물에 헹궈 총총 다져줍니다.
3. 볼에 다진 닭가슴살. 부추. 으깬두부. 당면을 넣고 달걀 노른자 한개 ( 흰자는 만두 모양 만들때 사용할겁니다)
    를 넣고 다진파3T. 다진마늘1T.  참기름1T. 굴소스1/2T. 고운소금2/3T. 맛술1T. 후추가루를
    넣은후 버무려줍니다.





4. 버무린 속재료를 만두피속에 한수저씩 떠서 넣고 만두피 가장자리를 달걀 흰자를 묻혀 잘 오무린후
    모양을 잡아줍니다. 김이 나는 찜솥에 만두를 넣고 10분 정도 찌면 완성입니다.





저는 부산 파스타님 친정어머님댁입니다. 새벽 1시 30분까지 파스타 친정어머님과 참새님. 파스타님과 저...
고스톱치고.. 잠 푹 자고 일어났습니다 ㅎㅎㅎ
어제 부산 정모도 너무 즐겁고 재미있었습니다. 9분이 참석하셨는데요..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시간이 너무 부족하더라고요..
나중에 지방팬미팅 사진은 한번에 블로그에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울산으로 갑니다. 울산도 한번도 간적이 없기에.. 참 설레입니다~
즐거운 수요일 보내시고요. 서울은 꽃샘추위가 왔다는데 감기유의하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교보문고 구매하러 바로가기 (클릭 !!!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 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옥이의 두번째 요리책 리뷰이벤트 공지했습니다.많이 참여 해주세요!! ==>
바로가기 (클릭)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