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3

초보자도 쉽게 끓일수 있는 묵은지닭탕 *^^*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낮에는 따뜻한 봄철같은데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요즘.... 환절기에 유독 국물요리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잘 익은 김장김치나 묵은지만 있다면 초보자분들도 쉽게 끓일수 있는 묵은지닭탕~~~ 소개해드립니다. 단.... 묵은지가 들어간 국물요리는요...묵은지 자체가 잘 익어야하고요... 양념이 너무 많이 묻어 있으면 안됩니다. 김치양념에 젖갈이 너무 많이 들어간 경우 국물이 제 맛이 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점만 유의해서 만들어보세요 *^^* 재료 : 토막난 닭1마리(1200g). 잘익은배추김치 반포기정도(1200g정도). 대파1개. 멸치다시마육수 8컵. 양념장 : 고춧가루6T. 고추장 2T반. 다진마늘1T. 국간장3T. 맛술2T. 올리고당½T. 후춧가루소량.소금⅔T. 김칫국물1컵. .. 2017. 3. 28.
간단한 아이들 간식~ 튀기지 않은 식빵치즈스틱 *^^* 얼마전.... 아름이가 식빵치즈스틱 먹고 싶다고 해서요... 튀기는거 싫어서 팬에 프렌치토스트처럼 식빵치츠스틱을 계란만 입혀서 구워봤습니다. 튀기지 않아 바삭한 식감이 없으니 내용물에 다른 맛을 추가하려고 딸기잼을 조금 추가했더니.. 토스트 같으면서 치즈스틱같은.... 아주 근사한 간식이 탄생했네요~~ 간단한 아이들 간식~~ 튀기지 않은 식빵치즈스틱 만들어볼까요??? 재료 : 식빵5장. 계란2개. 스틱모양의 치즈 5개. 딸기잼 소량. 밀대. 식용유 소량. 소금소량 => 특별한 계량이 필요없습니다. 1. 식빵의 테두리를 잘라준후 밀대로 밀어 준비합니다. 계란은 그릇에 풀어 준비합니다. 계란에 고운소금을 소량 넣어 저어줍니다. 2. 준비한 식빵에 딸기잼을 소량 바른뒤 스틱 모양의 치즈를 하나 넣은후 돌돌 말.. 2017. 3. 21.
봄철 향긋한 건강반찬 방풍나물장아찌 *^^* 봄철이 다가왔습니다. 봄철에 무엇을 많이하세요?? 저는 예전에 신혼때부터 봄철에 햇양파가 나오면 햇양파장아찌 담그고....햇마늘 나오면 마늘장아찌 담그고... 봄철 나물들가지고 장아찌 만들고.... 봄철에 만들어서 김치냉장고속에 넣으면 두고두고 넣었다가 요긴하게 먹을때가 있더라고요. 얼마전 향이 좋은 방풍나물을 가지고 방풍나물장아찌를 담궜어요. 향도 좋고...방풍나물은 몸에도 좋잖아요. 제가 예전에도 장아찌 요리는 소개를 많이했는데요... 오늘 봄철에 각종 장아찌 담그실때 도움되시라고 방풍나물장아찌 소개하면서 예전에 소개한 봄철 장아찌 레시피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재료 : 방풍나물(1kg). 식초600g. 간장1000g. 설탕500g. 멸치다시마육수600g. 물1900g. 천일염60g ==> 식초는 일반.. 2017.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