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7

시금치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보통 시금치나물을 무칠때 소금으로 밑간을 하시죠? 오늘은 된장,고추장,국간장을 넣어 맛있게 무치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섬초라고 단맛이 나는 시금치를 이용하면 더욱 맛있답니다. 2021. 11. 28.
뜨끈한~청국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김진옥입니다. 요즘같은 날씨에 뜨끈한 청국장찌개~ 맛있게 끓여보세요!! 저는 멸치다시마육수와 쌀뜨물을 반반 비율로 넣었는데요~ 쌀뜨물과 넣어도 좋고요~ 멸치다시마육수만 넣어도 좋습니다~ 단.....청국장이 간이 되어있는지...안되어있는지에 따라... 된장양만 조절해주세요!!! 청국장의 걸죽한 맛을 좋아하시는분은 청국장양 조금 늘리세요!!!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숟가락이 1T입니다. 2021. 11. 23.
건강한 밑반찬~표고버섯볶음 만드는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오늘은 건강한 반찬~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소개하겠습니다. 표고버섯볶음을 만들때는 살짝 데친후 양념후 볶아야 실패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굴소스가 있다면 간장양 조금 줄이고 굴소스를 소량 넣어도 맛있답니다. 당근은 생략가능합니다. 2021. 11. 22.
은근히 어려운~ 고사리나물 맛있에 만드는 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오늘은요...은근히 어려운 반찬중에 한가지인 고사리나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고사리나물을 보통 볶다가...조리를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나물반찬 잘만드시는 시어머님의 말씀을 듣고... 양념후...뚜껑덮고...김이 날때까지 뚜껑열지 않고...만들면.. 100% 맛있게 성공되더라고요.. 여기에..밑간은 국간장과 멸치액젓 넣으면 더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맛있게 고사리나물 성공해보세요*^^* 재료: 불린고사리400g. 다진파4T. 멸치다시마육수100ml. 식용유2T. 멸치액젓1T. 국간장1T. 들기름1T반.깨.다진마늘1T.고운소금소량(완두콩알만큼의양)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숟가락 1T입니다~ => 아래클릭 동영상 바로가기 2021. 11. 19.
절여보세요~무나물 부서지지 않게 만드는 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무가 달고 맛있죠? 맛있는 무로 무나물을 만들어보세요! 부서지지 않게 만드는 무나물비법~ 소개합니다. 바로 소금에 살짝 절인후 무나물을 만드는겁니다~ 재료: 무1/2개(750g). 다진파3T.소금1/2T. 멸치다시마육수150ml. 고운들깨가루4T. 다진마늘1/2T. 국간장1T. 들기름1T. 식용유2T. 깨.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숟가락이 1T입니다~ 2021. 11. 18.
진정한 밥도둑 등갈비김치찜 만드는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밥도둑 요리가 몇가지 있는데요.. 등갈비김치찜은 저의 딸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요리랍니다. 딸아이의 요청으로 만든 등갈비김치찜 맛있게 성공하세요!!! 2021. 11. 16.
왕초보도 쉽게~두부조림 만드는 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오늘은 요리왕초보자분들도 손쉽게 성공할수있는 두부조림 소개합니다~~ 손쉽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두부1모.다진파3T.간장3T반~4T.고춧가루⅔T.올리고당½T.깨⅔T. 다진마늘⅓T.물100ml.식용유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숟가락이 1T입니다~ 2021. 11. 13.
쓴맛나지 않게~ 동태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같이 추운날씨에 얼큰하고 개운한 동태찌개 너무 맛있죠? 동태찌개는 우선...동태를 잘 해동하셔야합니다. 해동하지 않은 동태로 찌개를 끓이며 비린내가 나요~ 저는 동태가 엄청큰 사이즈로 한마리 넣었는데요. 동태가 작을때는 두마리 넣으세요~ 동태찌개 끓일때 만데기,고니를 같이 넣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무,두부,양파,대파,고추,쑥갓을 넣었는데요. 애호박,미나리,콩나물을 넣어도 좋습니다.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숟가락이 1T입니다. 2021. 11. 12.
매콤한 오징어볶음 만드는 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오징어게임"때문에 오징어요리도 인기라는 뉴스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징어볶음 소개합니다!!! 오징어볶음은 매콤하게 만들어서 밥과 함께 덮밥으로 드셔도 좋고요~ 소면을 삶아 곁들여 같이 먹어도 좋은것 같아요~~ 오늘 저녁 오징어볶음 어떠세요?? 2021. 11. 9.
왕초보도 쉽게 만드는 ~닭찜 만드느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제가 올해 11월이면 결혼 만23주년입니다. 제 큰 딸 아름이가 23살이거든요~~ 제가 결혼했을때 신혼때 겁없이 도전한 요리가 닭찜이어요~~ 그만큼 쉬웠고요...어렸을때 친정어머님이 해주시던 닭찜맛을 기억하면서 대충 시도했던거였는데.... 처음부터 성공했던 요리였습니다!!! 닭찜을 닭속까지 양념이 베이게 만드시려면요.. 살짝 데친닭에 양념을 재운뒤 냉장고속에 몇시간 재운뒤... 완성해보세요~~ 속까지 맛있는 닭찜이 되실겁니다!! 재료:닭1마리(1KG),간장8T,굴소스1T,다진마늘2T,생강술2T(또는 미림),올리고당3T,설탕1T반,참기름1/2T,후춧가루소량, 2021. 11. 8.
쉬운반찬~건강한무침~참나물무침(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멋스러운 한정식집에 가면 나오는 초간단 무침요리~~ 참나물무침!!! 요즘은 사계절 마트나 시장에 가면 참나물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나물 구입후~~ 초간단 무침반찬 만들어보세요!!!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채소들도 무침해도 맛있답니다~ 재료: 참나물250g(손질전무게),고춧가루2T,간장2T,참기름2T,식초2T, 설탕1T, 깨1T, 다진마늘소량(완두콩알만큼)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숟가락이 1T입니다~ 깨는 으깨어서 사용하세요~ 2021. 11. 6.
부드럽게~어묵볶음 만드는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어묵볶음을 만든후 냉장고속에 넣으면 부드러운 맛이 덜하죠? 냉장고속에 넣어도 부드러운 어묵볶음 만드는법~~ 어묵을 살짝 데치는겁니다. (아주~~살짝 정말 살짝 뜨거운물 끼얹는 느낌입니다~~) 2021. 1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