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8

초고추장에만 찍어드시나요? 색다른 브로콜리요리~ 브로콜리무침 (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브로콜리가 몸에 좋은것은 다들 아시죠? 보통 브로콜리를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드시죠? 색다르게~ 시금치처럼 소금.참기름양념에 무쳐드셔보세요!!! 훌륭한 밑반찬이 된답니다! 재료 : 브로콜리2개. 다진파2T.다진마늘2/3T. 갈은깨1T.고운소금1/2T. 국간장1T.참기름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 브로콜리 크기에 따라 기호에 따라 소금양 조절하세요~ => 무침에는 깨를 곱게 으깨거나 갈아서 넣어야 고소합니다~ => 국간장을 무침에 넣으면 감칠맛이 납니다~ 1. 브로콜리 씻기 : 브로콜리를 충분히 잠길물에 담궈준후~ 꽃부분을 담궈줍니다~ 둥둥 떠다니지 않게 무거운 그릇으로 덮어준후 20분동안 물에 담가주고 20분이 경과후 살살 흔들어 씻어줍니다~ 이렇게 1차 씻.. 2022. 7. 29.
100% 성공할수있는~계란찜(달걀찜) 만드는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국민반찬 중 한가지~ 계란찜(달걀찜)은 만드는 방법이 여러가지죠? 그 중 제일 쉬운 방법이 전자렌지 돌리는 방법이 아닐까합니다. 오늘 100% 성공할수 있는 전자렌지로 계란찜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재료: 계란3개. 다진파1T(생략가능). 고운소금1/3T정도.참기름2방울.갈은깨소량. 물1컵. =>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 1. 계란3개를 그릇에 깨트려줍니다. 그릇은 넉넉한 크기의 그릇을 준비하세요~ 나중에 물도 넣어야하고 계란이 익으면서 부풀어오릅니다~ 2. 여기에 고운소금1/3T. 갈은깨소량.참기름2방울. 다진파1T.물1컵을 넣어준후~ 잘 풀어줍니다. 3. 랩을 씌워준후 젓가락으로 두세군데 찔러 숨구멍을 내어준후~ 전자렌지에 돌려줍니다~ ==> 다진파없다면 생략가능하시고요... 2022. 7. 28.
닭백숙 맛있게 끓이는 방법~남은 국물까지 깔끔하게 미역국으로 활용하기(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오늘은 중복입니다!! 닭요리를 좋아하는 저는 일주일에 닭백숙.닭볶음탕은 빠지지 않고 밥상에 한번씩 올립니다~ 보통...닭백숙 끓이실때 백숙 끓인 국물에 불린 쌀과 채소들 넣고 죽을 끓이죠? 저는 닭살은 소금 찍어먹고~ 국물은 밥에 곁들여 먹다가~ 남은 닭국물은 다음날 미역국을 끓여 먹습니다~ 혹시~~ 닭살이 조금이라도 남는다면...닭살도 같이 미역국에 넣고 끓이면 다음날 한끼 걱정 안해도 된답니다!!! 닭백숙 국물이 조금밖에 안남았다면~~ 물을 조금 넣고 미역국 끓여도 되요~~ 그래도 맛있답니다~워낙 백숙 국물이 진하니까요~~ **재료 : 닭1마리(1kg짜리). 대파1개. 마늘12~13개.통후추1T.삼계탕용한방재료100g => 요즘 삼계탕용 한방재료가 예전보다 양이 많이 늘어난듯.. 2022. 7. 26.
초간단 두부김치~김치를 볶지않고~쉽게 만드는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두부김치 보통 만드실때 김치를 볶아서 만드시죠? 오늘 소개하는 두부김치는 김치를 볶으지 않고 무쳐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간단하지만~ 맛있습니다!!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방법인데요~ 김치가 적당히 맛있게 익은 김치일때와~ 김치가 완전히 익은 쉰김치일때 양념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계량은 없고요~ 집집마다 김치맛이 다르니까요~ 기호에 맞게..김치맛에 맞게 양념 넣는거 조절하세요~ 유튜브바로가기영상클릭 1. 두부1모를 먹기 좋게 썰어준후~ 접시에 담아 랩을 씌워준후 칼이나 젓가락을 두군데정도 찔러준후~ 전자렌지에 4분정도 돌려줍니다. 전자렌지에 돌리는것이 싫은분들은 냄비에 물을 넣고 두부를 데워도 됩니다~ 3. 저는 여러분을 위해~김치를 2종류 준비했습니다. 한가.. 2022. 7. 25.
새송이무침 레시피 이렇게 만들어보셨나요(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삼겹살 구워먹을때 새송이버섯 같이 구워드시나요? 저는 같이 구워 먹는것을 좋아하는데요 버섯을 구워서 소금장을 잘 찍어 먹는편이어요~ 그 맛을 좋아해서...생각한것이 오늘 레시피입니다!! 새송이버섯을 썰어서 데쳐서 고운소금,참기름에 무친건데요~ 제 입맛에 너무 맛있었습니다!!! 먹다가 든 생각인데요~~ 고운들깨가루 약간 넣어서 무쳐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새송이버섯이 저는 좀 통통한 것이었습니다. 만약 좀 작은거라면...저보다 소금 적게 넣고...무치다가 싱거우면 더 넣는것으로하세요~ ***재료 : 새송이버섯3개. 다진마늘1/2T. 갈은깨2/3T. 국간장1T. 참기름2/3T. 고운소금소량(완두콩만큼)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 참기름대신 들기름 넣으셔도 됩.. 2022. 7. 21.
제철간식~옥수수 삶는방법(옥수수찌는방법)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시장이나 마트에가면 껍질채 옥수수를 많이 팔고 있습니다~~ 제철음식은 언제나 저렴하고 맛있으니까요...먹어야죠!!! 옥수수 삶는것은 쉬운데요...놓치기 쉬운게 좀 있어요!!! 껍질을 완전히 버리는경우... 수염을 완전히 버리는 경우...꽁지를 버리는 경우여요.... 넣으면 더 맛있어요... 여기에...뉴슈가를 싫어하시는분들은 빼도 되는데요... 뉴슈가를 넣으면 한층 맛이 있답니다. 당연히 소금은 넣으셔야합니다!!! 재료 : 옥수수6개. 천일염1T. 뉴슈가1/2T. 물1800ml(6컵) => 단맛 좋아하시면 설탕이나 뉴슈가 추가하세요~ => 냄비의 크기에 따라 옥수수의 크기에 따라 물과 소금 양 조절하세요~ 1. 옥수수의 껍질을 제거하는데요...속껍질 한겹은 남겨놓고 제거하세.. 2022. 7. 20.
모바일에서 답글달고...요리목록 찾는법!!! 제가 오랫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다보니....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가 많이 바뀌었더라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화면을 예전화면에서는 호환이 안되는것이 많아서... 부득이...바꾸게 되었고요...저도 참 불편한것이 많아졌습니다. 요샌 아무래도...동영상쪽으로...편리하게 바꾼것 같아요... 모바일로 제 블로그를 들어오시면...저도 참 화면이 답답하더라고요... 방명록 찾는것도 어렵고요...답글 찾는것도 어렵고요... 그래서...모바일로 검색해서 들어오셨을때 요리목록 찾고. 답글창 찾는법 알려드립니다. 2022. 7. 20.
제철 가지로 가지나물 만들기(김진옥요리가좋다)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지난 10년동안 운영했던 인터넷쇼핑몰을 건강상의 이유로 그만두고.... 한달동안 여행가고...병원가고...집에서 쉬면서.... 고3아들(건희)에게 그동안 못해줬던 엄마노릇해주고...집안 대청소하고....10년동안 밀린 잠도 푹자고...건강 많이 회복했습니다. 아직 절뚝거리는 다리는 더 치료해야하고요... 새끼손가락도 통증이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숨을 쉬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요....기분은 참 좋습니다. 오랫만에 블로그와 유튜브에 올리는 요리인데요... 제가 유튜브에 얼굴을 보여드리면서 소개를 직접 하려고 엄청 노력했는데요... 하루종일 혼자서 촬영하면서....땀흠뻑 흘리고...촬영했는데요...정말 어색해서요... 그날 촬영한거...모두 삭제하고요...다시.. 2022. 7.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