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426

제철 봄나물~입맛 돋구는 풋마늘 겉절이 생풋마늘 무침 만드는방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풋마늘이 저렴하니 맛있는 제철입니다. 풋마늘로 지난번에 풋마늘장아찌와 풋마늘김치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입맛 돋구는 풋마늘을 생으로 무치는 풋마늘 겉절이 소개합니다. 풋마늘 겉절이는 생으로 무쳐서 삼겹살에 곁들여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https://youtu.be/jiIVDlWQy9c?si=yxuxq5TaEtMyif-a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3~4인분): 풋마늘300g(손질후 무게). 고춧가루2T반.간장2T.멸치액젓1T반.참기름 또는 들기름2T. 식초2T. 설탕1T반. 갈은깨1T. ***밥숟가락 계량~ ***풋마늘의 뿌리제거하고 더러운 겉잎과 푸른잎중에 누렇고 억센부분 제거후 무게가 300g입니다. ***풋마늘 무친후 드셔보셔서 부족한 .. 2024. 3. 18.
다이어트에 좋은 디톡스~ 레몬수 레몬물 만들기 레몬 손질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디톡스~ 레몬수 효능에 대해 많이 아시죠? 레몬수 만들어서 커피 대신 드시라고 조승우 한약사님께서 말씀하시는것을 우연히 들은뒤로 저도 요즘 레몬수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게다가 레몬수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니까요... 곧 날씨가 포근해지니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레몬수 건강을 위해 만들어 드시는것은 어떨까요?? 오늘 레몬 세척하고 레몬수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https://youtu.be/kw5o3xRo0r4?si=WQBxHbqFwTj63EoA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 레몬.베이킹소다.식초.굵은소금. ***레몬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은 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세척후 사용합니다. ***레몬을 1차로 세척하고도 더 깨끗하게 .. 2024. 3. 14.
색다른맛~ 된장으로 양념한 된장 제육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제가 일주일에 한번씩 가족들에게 해주는 메뉴중에 돼지고기 고추장불고기가 있는데요... 가끔...색다르게 간장과 함께 된장을 조금 넣거나~ 또는 고추장과 함께 된장을 조금 넣거나~ 이렇게 양념을 할때가 있습니다!!! 제육볶음에 된장을 조금 넣으면요... 된장의 구수한 맛이 나고 잡내제거도 잘 되면서~ 상추쌈을 싸먹을때 쌈장을 곁들이지 않아도 되더라고요..(저만 그럴수도 있지만요 ㅎㅎㅎ) 색다른 맛의 된장제육볶음 소개합니다!!! https://youtu.be/XRl2-PzF-jM?si=AKx6qFF_39WLCSWw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4인분) : 돼지고기 앞다리살600g. 양파1/2개. 대파2/3개. 된장2T. 간장2T. 미림3T. 올리고당3T. 사.. 2024. 3. 13.
신김치를 밥도둑 밑반찬으로~김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볶음김치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김장김치가 많이 익어서 뭐 만들어 먹을까...생각하시죠? 오늘은 신김치를 가지고 밥도둑 밑반찬 김치볶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김치볶음 한가지만 맛있게 만들어도 진짜~~ 밥이 꿀맛이랍니다. 저만...입맛이 매번 이렇게 좋을까요??? https://youtu.be/ETlWpe_nQNY?si=KSF811bz1gKqxPwF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4인분): 잘익은배추김치 썰은상태로 800g. 김치국물7T.설탕1T. 식용유3T. 들기름2T. 멸치다시마육수200ml. 물300ml. 깨 ***밥숟가락 계량 ***김치의 맵고 짜고 신맛과 단맛에 따라 양념조절하세요~ ***김치가 싱거울때는 간장을 조금 넣어주시고 조림하시고요~ 단맛이 강한 김치는 설탕양 줄이세.. 2024. 3. 11.
시어머님의 비법 밑반찬~멸치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저희 시어머님께서 잘 만드시는 요리 중에 멸치무침 밑반찬이 있는데요... 얼마전 가이리멸치를 마트에서 발견했는데요~ 무쳐 먹으면 맛있을것 같아서 시어머님께서 무쳐주신 멸치무침 레시피를 대충 생각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어머님께 전화로 물어봤는데요.. 제가 무친 멸치무침과 레시피가 맞더라고요~ 역시....제 입맛은 대단한것 같아요. (에궁...오랫만에 돌맹이 맞겠네요!!!) https://youtu.be/cIW45sVBRmI?si=Tu6VYjgC91WB42pa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4~5인분):가이리100g.다진파2T.청양고추2개.다진마늘1/2T.갈은깨1T.참기름1T.고춧가루1T. 간장1T.올리고당1T반.미림1T.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가이.. 2024. 3. 7.
삼겹살에 곁들여 먹으면 100점짜리 밑반찬~새송이버섯장아찌 만들기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삼겹살 드실때 장아찌 많이들 곁들여 드시죠? 날이 풀려서....곧 캠핑이나 여행가서 펜션에서 삼겹살 많이들 드실텐데요... 이럴때 딱 좋은 밑반찬 새송이버섯장아찌 소개합니다!!! 새송이버섯장아찌는 쫄깃한 식감의 새송이버섯과 양파,청양고추,마늘까지 들어가서.... 삼겹살 드실때 곁들여 드시면 100점 만점에 100점짜리 밑반찬이랍니다. https://youtu.be/oDLmdac8_Hc?si=OXLR3DL7QlLezP0y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를 보시려면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새송이버섯7개(손질후 무게650g). 양파3개~4개. 청양고추15개. 마늘20개.홍고추2개(생략가능). 물400ml. 간장400ml. 소주5T. 설탕250ml. 식초300ml.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2024. 3. 6.
5분이면 완성~봄나물 데친 참나물 무침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봄나물이 많이 나오죠?? 오늘은 저렴하고 향긋한 참나물을 데쳐서 무치는 참나물무침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예전에 여러분에게 참나물 생으로 무치는 참나물겉절이 소개한적 있는데요.. 그 레시피 정말 성공후기글이 많았습니다. 참나물은 생으로 겉절이 만드셔도 정말 좋은데요.. ( 참나물생으로 무치는 레시피 https://hls3790.tistory.com/1095) 오늘 소개하는 것처럼 데쳐서 무침하는 방법도... 하루이틀 두고 먹기에는 좋은 나물반찬이랍니다. 단..시간이 지나면 질겨질수 있으니까요...빠른시일에 드실양만 만드세요~ https://youtu.be/47eT4bbmasA?si=xr_cO1G-QVbMeRP9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3~4인분).. 2024. 3. 5.
봄이 오는 소리~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냉이 요리 냉이된장찌개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3월이라 봄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꽃샘추위가 매섭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요즘 시장에 가면 많이 나오는 냉이를 가지고 봄 향기 가득한 냉이 된장국 끓이는법 소개합니다. 두부와 무를 넣고 끓였는데요 조금만 더 걸죽하게 끓이면 냉이된장찌개라고 불러도 될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무가 맛있고 저렴해서 무를 넣었는데요 무대신에 애호박을 넣어도 좋고요. 애호박이나 표고버섯을 넣어도 좋습니다. https://youtu.be/B_0lqYUd7Io?si=n0j1e3fzzumChKNc 재료(3~4인분):냉이100g(손질후무게).멸치다시마육수600ml.된장2T.무1토막(120g).두부1/2모. 양파1/2개.대파1/2개.청양고추2개.다진마늘1/2T.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멸치다시마육수 미.. 2024. 3. 4.
국물에 밥비벼 먹어도 맛있는 양념치킨 맛이 나는 매운 닭다리조림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요즘 치킨값이 많이 올랐죠~ 오늘은 집에서 양념치킨 맛이 나는 매운닭다리조림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국물이 맛있어서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고요~ 조림하는 마지막에 떡볶이떡을 추가로 넣고 조림해도 맛있답니다!!! https://youtu.be/caotGJN9exg?si=GjJ9FAN_FDRSS56y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3~4인분) : 닭다리1팩(1키로). 양파1개. 청양고추3개.다진파3T.간장6~7T.미림3T.다진마늘1/2T. 고춧가루2T.후춧가루소량.굴소스1T.케찹2T.올리고당4T.물200ml.고추장1T반.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간장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는데요..처음에는 6T넣었다가 마지막에 추가하셔도 됩니다. ***매운거 싫은분들.. 2024. 3. 2.
봄철 달래장과 두부구이로 행복한 밥상 달래장 만드는방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봄철 달래장 만들어서 밥에 비벼먹거나 김에 싸서 먹거나~ 두부구이에 곁들여 먹으면 너무 맛있죠!!! 그런...달래장을 너무 좋아하는 남편.... 그런데...손질이 싫어서 못해주는 저랍니다 ;; 제가 손가락이 좀 불편한 편이잖아요... 10년 반찬사업으로 손가락으로 채써는것도 잘 못하는 편이잖아요.. 그래서 달래 껍질제거하고 손질하는거...하기 싫었는데요.. 오랫만에 달래 구입해서 만들어봤습니다. 두부구이랑 구운김이랑 달래장 만들어서 어제 저녁밥상에 올려놨더니 남편이 밥두그릇 먹었습니다. https://youtu.be/Sa5CHZmyRvc?si=VDtQmh8qiaEKgWG6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4인분) :달래 85g(손질후 무게입니다. 손질전 무.. 2024. 2. 29.
건강하고 고소한 맛이 좋은 느타리버섯 볶음 만드는 법 버섯들깨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느타리버섯은 몸에 좋은데 언제나 저렴해서 더 좋은 식재료인것 같아요~ 오늘은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한 맛까지 더해진 들깨버섯볶음 소개합니다. 들깨가루를 넣기에 느타리버섯을 데친후 손으로 물기를 짜는 과정은 생략하고요~ 데친후 버섯에서 나오는 수분으로 볶으면 된답니다. 들깨가루를 넣기에 참기름보다는 들기름을 넣어주는것이 더 맛있답니다~ https://youtu.be/EZiV_pMFdA8?si=DYnf3vYNWPYduKha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를 보시려면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 느타리버섯300g(밑둥자르고 손질후 무게). 양파1/2개. 당근소량. 다진마늘1/2T. 고운들깨가루2T. 다진파2T. 식용유1T. 들기름1T. 국간장1T. 고운소금아주소량(완두콩알만큼). 후춧가루소량... 2024. 2. 28.
인기 밑반찬 4가지 황금레시피 밑반찬 종류 도시락 반찬 만들기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고 간단하게 만드는 인기있는 밑반찬 4가지 소개하겠습니다!!! 밑반찬 몇가지만 만들어 놓으면 냉장고속이 든든해서~~ 기분이 좋잖아요~~ 요즘 도시락 싸서 다니시는 직장인들도 많다고 하시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밑반찬 4가지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LbJAxwOjpBo?si=e6gSsGODWuBrbZ0K 말로하는 레시피를 보시려면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첫번째는 국물까지 맛있게 먹을수 있는 메추리알장조림입니다!!! 재료:깐메추리알1kg. 간장150ml. 미림5T. 올리고당3T. 멸치다시마육수200ml. 물400ml.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저는 깐메추리알 1키로 구입했는데요 직접 메추리알을 삶을때는 100개 삶으시면 됩니.. 2024. 2. 27.
간단한 국물요리 어묵탕 어묵국 맛있게 끓이는 법 오뎅탕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간단한 국물요리 중 한가지가 어묵탕(어묵국) 아닐까 합니다. 이상하게 어묵으로 끓인 국인데...어묵국이라고 안하고 어묵탕이라고 많이 말하는것 같아요~~ 오뎅국 또는 오뎅탕이라고도 말하고요~~ 아무튼... 오늘은 어묵탕 맛있게 끓이는법 소개합니다. 보통 어묵탕용 좋은 어묵을 구입하면 어묵탕 국물소스가 들어간 경우가 있는데요..그 소스가 있다면 소스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오늘은 며칠전 어묵볶음 만들고 남은 사각어묵으로 어묵탕 끓인거라서요~ 멸치다시마육수 끓여서 물과 함께 섞어서 어묵탕 만들었습니다. https://youtu.be/iZ_VqUUW6CE?si=lHnl1EZ9OeuiNT18 재료(4인분) : 사각어묵4장(150g). 무200g. 멸치다시마육수 500ml. 물500ml. 마늘.. 2024. 2. 26.
추억속의 반찬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어렸을때...도시락 싸서 다닌 기억 있으신가요?? 저는 고등학교 졸업할때까지 도시락을 싸서 다니던 세대입니다. 지금은 모두 급식을 하는 세대인데요... 그때는 도시락반찬에 어묵볶음만 싸줘도 왜이리 맛있었는지 모릅니다. 오늘은 어묵볶음 냉장고속에 보관해도 부드럽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https://youtu.be/RWzNfdV7FLk?si=4XHC2RcepMfSbcGd 재료: 사각어묵300g. 양파1개(양파가 클때는2/3개만 준비). 당근소량. 다진파3T. 다진마늘1/2T. 간장2T.굴소스1T.고춧가루1T.식용유2T.후춧가루소량.올리고당2T반.참기름.깨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단맛이 싫은분들은 올리고당2T만 넣으세요 1. 사각어묵은 먹기 좋게 썰어준후~ 체에 넣고 뜨거운물.. 2024. 2. 24.
집에서 안동 찜닭 만드는 법 간장찜닭 닭찜 레시피 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안동찜닭 좋아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실패없이~~안동찜닭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안동찜닭에 당면을 넣어서 더욱 푸짐하게 닭한마리로 ~~온가족이 즐길수 있을겁니다. 보통 안동찜닭에 건고추가 들어가는데요...집에 건고추가 있다면 건고추 3개정도 넣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집에 건고추대신 페페론치노 분쇄된것이 있어서 페페론치노 넣었습니다. 페페론치노도 없는 분들은 베트남고추 또는 청양고추 넣으시면 됩니다. https://youtu.be/RtC-sCV_2js?si=Qp9kSKdw-NaAl4Zj 재료(4인분) : 닭1마리(1kg). 당면100g. 양파1개. 대파1개. 페페론치노1T(분쇄된것으로). 다진마늘1T반.미림3T.간장9T.굴소스1T.설탕2T.올리고당3T.후춧가루소량. 물700ml... 2024.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