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김치.저장음식

새송이버섯으로 맛깔나는 반찬 2가지 만들어보세요~

by 옥이(김진옥 2010. 4. 25.
반응형

어제 마트에 갔는데요...새송이버섯을 1+1 행사하더라고요... 2봉지를 1봉지 가격에 살수 있는 좋은 기회라서

옥이가 구매를 했습니다...

여러분께 새송이버섯으로 만들수 있는 맛깔나는 반찬2가지 소개해드릴려고요*^^*

새송이버섯은 다른버섯에 비해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탁월하답니다..

추워진날씨에 까칠해진 피부를 위해 새송이버섯요리 어떠세요??

 

▶ 새송이버섯장조림

재료: 새송이버섯1봉지(새송이버섯이 4개 들어있었습니다..). 메추리알50알. 대파1/2개. 양파1/2개.

        마늘6톨.생강2톨(마늘크기로).청양고추2개.간장. 올리고당(또는 물엿). 맛술.

=> 저의 계량은 밥수저 1수저가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기호에 따라 양념은 달리하셔요~(옥이는 맵고.짜고.달짜지근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1. 메추리알을 삶아주세요...메추리알 삶을때 예쁘게 삶으실려면...삶는물에 소금.식초를 넣어주시고..

     물이 끓은뒤 나무주걱으로 저어주면서 삶아주세요... 끓기시작한후 8분정도 삶고요.. 바로 찬물에 담근뒤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2. 새송이버섯의 밑둥에 더러운 부분은 잘라버리시고요...찬물에 한번 살짝 헹군뒤...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준비해줍니다~

 

 3. 대파1/2개를 2토막 크게 썰어주시고요..청양고추2개를 토막내고요..마늘6톨.생강2톨(마늘크기로)을 저며주세요

     양파1/2개도 토막내주세요...

     볶음팬에 물2컵반+간장2/3컵+맛술3T+올리고당5T(또는 물엿)을 넣고 썰어준비한 대파.고추.마늘.생강.양파를

     넣고 끓여주세요...센불에서 한번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이셔서 10분정도 끓여줍니다.

     10분 끓인뒤 야채들은 소쿠리로 건져내시고요...간장물에 메추리알과 새송이버섯을 넣어줍니다..

     한번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10분정도 졸여주시면 완성입니다.

=> 청양고추대신에 고추씨를 넣어도 좋습니다...

 

 

▶ 새송이버섯간장볶음

재료: 새송이버섯1봉지(새송이버섯이 4개 들어있었습니다..). 양파1/2개. 다진파2T. 다진고추2T.

        간장. 맛술. 굴소스. 식용유. 후추가루. 올리고당(또는 물엿). 참기름.깨소금.

=> 저의 계량은 밥수저 1수저가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기호에 따라 양념은 달리하셔요~(옥이는 맵고.짜고.달짜지근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1. 새송이버섯을 길게 0.5cm두께로 썰어주세요...

    양파1/2개도 0.5cm두께로 채썰주시고요..다진파2T. 다진고추2T준비합니다.( 홍고추를 넣으면 색깔이 예뻐요)

2. 볶음팬에 물5T+간장3T+맛술2T+굴소스1T+식용유1T+후추가루+올리고당1~2T(또는 물엿)을 넣고

    중불로 4분정도 졸여주세요...

     여기에 썰어놓은 새송이버섯+양파+다진파+다진고추를 넣고 중불로 5분정도 볶아줍니다.

     새송이버섯의 숨이 죽으면 완성된겁니다... 참기름과 깨소금 뿌려서 완성합니다~

=> 옥이는 볶음요리에 검은깨와 일반깨를 같이 섞어서 뿌려줍니다..

    색깔도 예쁘고 검은깨가 몸에 좋잖아요!

 

 

 몸에 좋은 새송이버섯으로 만들수 있는 반찬 2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기호에 맞는 반찬을 선택하셔서 만들어보세요*^^*

 옥이는 2가지 반찬 모두 너무 맛있어요!!

 

 추워진 날씨에 감기조심하시고요...항상 행복하세요~

 가실때 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옥이가 힘이 불끈불끈 나고요...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