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피자일까요? 토스트일까요? 피자 토스트 ( 식빵피자 만드는 법)

by 옥이(김진옥 2011. 4. 7.
반응형








오늘 소개할 요리는 제목 그대로입니다.
피자라고 불러야할지.. 토스트라고 불러야할지... 피자  + 토스트 = 피자토스트 !!!
사실.. 프라이팬에 식빵피자를 만들려고 했는데요..
오븐이 아닌 프라이팬에 만들다보면  식빵 바닥면이 딱딱해질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피자토스트는 피자의 모든 속재료를 식빵속에 넣은후 돌돌 말아 달걀물 입혀준후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굴려가면서 익혀주는 겁니다. ( 롤토스트처럼~ )
이렇게 만드니까 속은 피자같고.. 겉은 토스트인 피자토스트가 탄생했습니다 *^^*
저의 남편이 먹으면서   "장사해라~ 장사하면 잘 팔리겠다 "  칭찬을 해준 요리랍니다~
만들어 보실까요??




재료(토스트 5개분량):
식빵5개. 양파1/2개. 피망1/2개. 베이컨3장. 빨간색, 주황색 파프리카 1/3개씩. 피자치즈가루. 달걀2개.
토마토 소스 6T. 식용유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토마토소스는 시판하는 스파게티용 토마토소스를 이용했습니다.
=> 베이컨 대신 햄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 양파. 베이컨. 피망. 파프리카를 채썰어줍니다. (베이컨은 좀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2. 썰은 재료를 프라이팬에 넣고 식용유소량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양파가 익으면 토마토소스6T를 넣고
    한두번 뒤적여 토스트 속재료를 준비합니다.
==> 가스불은 중불로 해주세요.

***오늘은 시판하는 토마토 소스를 사용했는데요..집에서 직접 만드는 토마토소스 곧 소개하겠습니다.




3. 식빵은 밀대로 살짝만 밀어줍니다. ( 위 사진 보이는데로 식빵결대로 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빵속에 위2번에서 준비한 속재료 넣고 피자치즈가루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바로 달걀물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 식빵은 두툼한것을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슈퍼에 파는 식빵구입했습니다.
==> 식빵속에 속재료를 너무 많지 넣지 마시고요.. 식빵테두리 끝까지 속재료를 넣지는 마세요..(삐져나옵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가열되면 토스트를 넣어 굴려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 프라이팬에 제일먼저 식빵의 끝부분부터 닿게해야 모양이 예쁘게 잡힙니다.








어제 먹으면서 너무 맛있다고... 4식구 모두 말없이 먹기만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피자를 만들어줘야하는데 좀 색다르게 만들고 싶을때.. 색다른 간식을 만들어야할때..
강력하게 추전합니다 *^^*
오늘 목요일...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승리하시고요 !!!


*** 저의 두번째 요리책!!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출판사에서 일시적 가격할인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4월 말일까지 일시적으로 30% 할인행사를 합니다.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등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서 구입하실때만 가능합니다( 아래 글씨를 클릭하세요)
      교보문고 구매하러 가기 (클릭!! ).     인터파크 구매하러 가기 (클릭!! ).    예스24 구매하러 가기 (클릭!!)


     

***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view 버튼 한번 클릭후가주세요~
***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던 신안천일염 소금 특별공동구매 진행예정입니다(4월18일 ~4월23일까지)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