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엄마정성이 가득한 딸아이 생일초대상 *^^*

by 옥이(김진옥 2010. 12. 10.
반응형




어제 저의 딸아이 생일이었습니다.
오븐이 없기에 전기압력밥솥에 초코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손으로 직접 계란을 저어서 거품을 만들어 케이크 반죽을 만들고 전기압력밥솥에 취사버튼  두번 눌러준후
예쁘게 생크림 장식해서 만들었습니다.
딸아이가 친구들을 데리고 집에 오는 시간이 오후 3시 30분경이라고 했기에
음식들을 간식거리로 준비했습니다.
생일상을 본 아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소리 " 우와!!!!  대단해요~~~ "
모두들 각자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더니 핸드폰 카메라로 요리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너무 예쁘다고.. 너무 맛있겠다고.. 아름이는 좋겠다고..
우리 아름이 어제 행복 가득한 얼굴이었습니다.
음식을 먹어본 아이들 입에서 나오는 소리..."모두 직접 만드신거 맞으세요? 사먹는것 보다 맛있어요!! "
남은 케이크는 집에가서 먹는다고 포장해서 가져갔답니다. *^^* ( 케이크만 조금 남고 다 먹었거든요)
오늘 너무 자랑만 한것 같아요..죄송합니다.( 돌맹이 여러개 던지셔도 어쩔수가 없어요... ㅠㅠ 퍽퍽퍽!!! )
딸아이 친구들이 저의 팬들이 되어버린 생일초대상 구경해보실래요??





♧ 초코생크림 케이크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 글씨를 클릭하시면 해당 레시피로 바로 가실수 있습니다.
장식만 기호에 맞게 바꾸시면 됩니다.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332


=> 저는 생크림을 휘핑할때 코코아가루 같이 넣고 휘핑후 빵에 발라 주었고요..
     위에 아몬드 슬라이스한거 뿌려주었습니다.





♧ 참치캘리포니아롤
재료( 롤4개 분량):
밥3공기. 참치캔1캔(150g). 오이1개. 깻잎8장. 크래미살 7개. 양파1/4개. 마요네즈. 날치알.
마른김4장.소금.와사비소량.
배합초: 뜨거운물2T. 식초6T. 설탕3T. 소금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깻잎8장은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참치1캔은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빼줍니다.
    오이 1개는 곱게 채썰어서 소금1/7T정도를 넣어 5분정도 절인후 물로 씻어서 면보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크래미살은 사진으로 보이는 크기로 7개가 들어갑니다. 잘게 찢어주세요.
    양파1/4개는 곱게 채썰어서 찬물에 5분정도만 담궜다가 물기를 면보로 제거해줍니다.
    볼에 준비한 참치.오이.양파. 크래미살을 넣고 마요네즈8T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 속재료완성!!!




2. 고슬고슬하게 지은밥 3공기를 준비합니다. 밥에 준비한 배합초를 부어준후 재빨리 저어주면서 섞어줍니다.
    김발위에 김을 깔고 김위에 배합초 섞은 밥을 얇게 펴줍니다. 밥 위에 랩을 넓게 펴줍니다.
    랩을 펴준후 김밥을 뒤집어 줍니다. 뒤집어 준 상태로 김위에 깻잎 2장 올리고 준비한 속재료를 올려줍니다.
    이 상태로 김발을 돌돌 말아줍니다. 말아줄때 랩을 잡아 댕기면서 (즉..벗기면서) 김발을 말아주세요..
    너무 누르면 속재료가 빠지고요..너무 느슨하게 말면 모양이 밉고..은근히 어려운 과정이랍니다~
    다 말고 나면 랩은 버리고 칼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밥을 날치알 위에 굴려 날치알을 묻혀 그릇에 담은후 마요네즈에 와사비를 기호에 맞게 조금만 넣어
    잘 섞은후 연한 와사비 색깔이 되면 비닐봉지에 담은후 이쑤시개로 구멍을 뽕 뚫어준후 골고루 뿌려줍니다..
    ==> 마요네즈에 와사비를 넣어주면 날치알과 마요네즈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어 좋답니다.








♧케이준 치킨샐러드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만들기 쉽지만 인기만점 메뉴랍니다.
아래 글씨를 클릭하면 레시피 바로 갈수 있습니다.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320







♧ 김치피자치즈 떡볶이
재료: 떡볶이600g. 익은배추김치 3장~4장. 피자치즈가루. 파슬리가루약간(생략가능). 대파1/2개.
         고추장2T. 고추가루1T. 올리고당2T(또는 물엿). 간장1T반. 굴소스1T. 맛술2T. 케찹1/2T. 설탕1T.
         다진마늘1/3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배추김치의 맵고. 짠정도에 따라 고추가루.고추장.간장. 설탕의 양은 조절하셔야합니다.



1. 떡볶이는 딱딱할 경우 끓는물에 30초~1분정도 살짝 데친후 찬물에 헹궈 준비합니다.
   


2. 배추김치는 꼭 익은 김치를 사용합니다.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3. 볶음팬에 익은 배추김치. 대파1/2개 어슷썰은거. 떡볶이용 떡을 넣고 고추장2T. 고추가루1T.
   올리고당2T(또는 물엿). 간장1T반. 굴소스1T. 맛술2T. 케찹1/2T. 설탕1T.다진마늘1/3T를 넣고
    물1컵반을 넣어준후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인후 양념이 거의 졸면(10분정도)
    넓은 접시에 떡볶이를 담아줍니다.
    떡볶이 위에 피자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를 골고루 뿌려준후 전자렌지 뚜껑을 덮어 주거나 랩을 씌어 젓가락으로 
    구멍을 한두군데 뚫어준후 전자렌지에 넣어 2분 30초정도 피자치즈가 녹을정도만 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 떡볶이의 양념은 김치의 맵고 짠정도에 따라 조절하시고요.. 전자렌지가 없을경우 볶은팬에 피자치즈 뿌려서
       팬의 뚜껑을 덮고 녹여서 드시면 됩니다.






♧ 각종 과일
키위.파인애플. 방울토마토
==> 아이들이 먹기 좋게 꼬치를 끓는물에 소독후 꽂아서 접시에 담아보세요~








♧ 새우메추리알꼬치
새우. 메추리알을 삶아서 과일처럼 꼬치에 꽂아서 초고추장을 곁들여서 먹는것으로
모양이 예쁘고 만들기 쉽답니다.



==> 새우를 원래는 튀김을 하려고 했기에  머리를 제거후 데쳤는데요..여러분들은   새우를 데친후
       머리를 제거하는 것이 편리할겁니다. 데친 새우의 머리를 제거후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후 소독한 꼬치에
       꽂아주면 됩니다. 중간중간 메추리알도 하나씩 꽂아주고요..만들기 쉽지요?
       초고추장만 곁들이세요. 어른들이 초대상에는 마지막에 브로콜리도 데쳐서 꽂으면 예쁘답니다.







♧ 닭봉조림
재료: 닭봉1팩 (500g). 우유. 다진마늘1T. 소금1/2T. 후추가루.
닭봉조림양념: 간장10T. 물1컵반. 맛술5T. 다진마늘1T. 올리고당6T(또는 물엿). 굴소스1T.
                   설탕2T.대파1/2개. 후추가루소량.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맛술은 미림.미향.미정.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1. 닭봉 1팩을 구입후 씻은후 닭봉이 잠길정도의 우유를 부어준후 다진마늘1T. 소금1/2T. 후추가루소량을
    넣어준후 냉장고속에서 1시간 이상 재웁니다.( 누린내 제거를 위해)
2. 1시간 이상 재운 닭봉을 찬물에 하나하나 씻은후 끓는물에 살짝 20초정도만 데쳐준후 찬물에 헹궈준비합니다.




3.준비한 닭봉을 볶음팬에 담은후 간장10T. 물1컵반. 맛술5T. 다진마늘1T. 올리고당6T(또는 물엿).
  굴소스1T. 설탕2T.대파1/2개. 후추가루소량를
넣고 가스불을 센불로 켠후 끓으면 중불로 줄여
   15분정도 졸이면 완성입니다. 중간중간 국물을 끼얹어주셔야 양념이 골고루 베인답니다.










아이들 간식 위주로 차려준 생일상이었습니다. 괜찮은가요?
딸아이 친구들이  저보고 멋있데요..에궁. ㅠㅠ
얼굴도 못생겼는데.. 아이들 말이 아줌마 예쁜 얼굴이라고 말해주더군요.. 멋있다고요..
그래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ㅎㅎ
마지막 인증샷 블로그에 올려준다고 하니까 너무 좋아하네요.

제가 2010년 무슨 복이 이렇게 많을까요? 10대 팬들도 생기고... ㅎㅎㅎㅎ
어제는 뜻밖의 소식도 들었습니다.  2010년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후부에도 올랐다는 거예요.
얼마전부터 다음View 대상후보와 다음 미즈쿡 후보에도 올라서 여러분에게 투표 부탁 드렸는데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옥이를 응원해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한해 동안 고생했다고 옥이에게 칭찬해주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씨를 클릭후 투표해주세요..
투표는 모두 세군데 하셔야합니다.
첫번째 다음 View 블로그대상 추천 가기 ==>
http://v.daum.net/award2010/poll
두번째 UCC 미즈쿡 추천가기  ==> http://campaign.daum.net/LifeOnAwards/ucc.do?sub=mizcook
세번째 대한민국 어워드 추천가기 ==> http://blog.yes24.com/2010blogawards/vote03.aspx
그저 요리가 좋아서 저의 요리비법 알려드리려고 개설했던 블로그...
이제 옥이에게 없어서는 안될 공간이 되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   다음 메인 View / 미즈쿡에 동시에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25039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