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겉은 바삭~ 속은 쫄깃~ 특이한 간식 버섯핫도그 *^^*

by 옥이(김진옥 2010. 11. 14.
반응형









지난 여름방학때 놀러왔던 조카들이 저의집에 놀러왔습니다.
옥이가 사랑하는 조카들 *^^*
오랫만에 놀러온 조카들에게 특별한 간식을  만들어 주려고 생각하다가...
번뜩이는 아이디어~~  버섯핫도그입니다. 이런 요리는 만들어 놓고도 뿌듯하고 어떻게 이런생각을 했을까
스스로 감탄한답니다.( 에궁;; 또 돌맹이 던지시는 거예요?? 퍽!퍽!퍽 !!!! 그래도 이런날은 자랑하고 싶어요ㅠㅠ)
조카들과 우리집 두녀석들 맛있다고 얼마나 잘먹던지...
딱 4개 만들었는데요. 한사람당 한개씩 아쉬워 하면서 먹었답니다.
( 칼로리가 살짝 걱정되서 한 사람당 한 개씩만 만들어서 줬어요 ㅎㅎㅎㅎ )
소시지를 버섯으로 돌돌 감아서 먹을때 식감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쫄깃했습니다.
저는 건희가 먹던거 한입만 먹어봤는데요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대박 간식입니다 !!!!
오늘 만들어보세요~~






재료(핫도그 4개 분량)
: 새송이버섯 2개. 비엔나 소시지 12개. 고운소금약간. 후추가루약간. 밀가루. 계란 1개. 빵가루. 식용유
=> 오늘은 특별한 계량이 필요없습니다.



1.새송이 버섯을 최대한 얇게(0.3cm정도 두께) 썰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말고요... 그냥 버섯을 넣고요. 소량의 굵은소금(아주 조금만) 뿌려주고..
  후추가루 소량으로 뿌려주고..가스불을 제일 약한 불로 켜줍니다.
  한쪽면이 약간 익으면 뒤집어서 다른면도 익혀줍니다.
==> 너무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어요. 버섯의 숨이 약간 죽을 정도만~~( 나중에 잘 말리라고요 )




2. 비엔나 소시지를 끓는물에 넣고 살짝(30초정도)만 데친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줍니다.





3. 준비한 버섯에 소시지를 하나 넣고 돌돌 말아준후 바로 꼬치에 꽂아주세요.
   꼬치에 3개를 이어서 꽂으니까 딱 보기 좋더라고요.
   준비한 꼬치를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주고요(옆면까지)  달걀1개 푼 물에 골고루 적셔주고요...
   빵가루를 골고루 발라줍니다. ( 빵가루 바를때 손으로 잘 붙으라고 탁탁~ 눌러 주세요)
4. 튀김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가스불을 중불로 켜줍니다.
    기름이 달아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젓가락으로 한번 휙~ 저어준후 기름이 한김 식었을때 꼬치를 넣고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튀긴후 키친타올위에 기름기 뺀후 케찹. 머스터드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너무 맛있겠지요?? 어제 20분만에 완성한 옥이랍니다. 손이 빠르기도 하지만 만들기 너무 쉬워서요.
분명 성공하실수 있을겁니다. 맛있게 성공하세요 *^^*


어제 정신없이 여기저기 볼일 보러 다닌후... 좋은배추 봐놓은 곳에 갔더니  벌써 다 팔렸데요..
세상에 얼마만에 구경한 좋은배추였는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시장을 다 돌아봤는데요 마음에 드는
배추가 없는거예요. 오늘은 주일이라 바쁠텐데.... 여러분에게 월요일에 배추김치 소개한다고 했는데요
아무래도 화요일에 가능할것 같습니다.
배추파시는 분 말씀이 요새는 좋은배추 나오면 금새 동난다고 하더군요.
제 눈에 봐도 좋은배추 찾는것이 쉬운것이 아닌듯합니다. ( 김장김치는 배추 잘골라야해요 !!! )
어떤 분은 그러세요.. 덜 깐깐하라고요..
저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상시엔 털털합니다. 그런데요 요리에서만큼은 깐깐합니다.
재료고르는 과정도 좋은 재료 아니면 절대 구입하지 않고요. 좋은 재료는 가격이 비싸도 꼭 구입을 합니다.
제가 식당을 운영하면 재료는 비싼거 쓰고 매일 퍼주기만 해서 적자일거라고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
그런데요..이런 제가 좋습니다. 좋아하는 요리를 깐깐하고 정성들여 하는것이 너무 좋습니다.
나중에 아름이도 엄마의 이런 모습 꼭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
( 벌써부터 친구들에게 퍼주기 좋아하는 아름이와 건희 모습을 보면서 ...흐믓합니다  ㅎㅎㅎ )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24143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