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간단하게 한끼 해결하고 싶을때~ 참치김치볶음 김밥 *^^*

by 옥이(김진옥 2011. 2. 24.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수 있는 요리 소개하겠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고 폼나는 참치김치볶음 김밥 !!
속에 김치가 들어가서 드실때 다른반찬이 필요없답니다.
집에 익은 김치만 있다면...깻잎과 참치캔. 마른김만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만들어 보실까요??





재료(완성된 김밥이 4줄정도 나옵니다.)
: 구운김4장. 밥2공기반. 참치캔1캔(150g). 익은배추김치 2줌정도.  식용유. 참기름. 깨. 소금.깻잎8장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익은김치는 총총 썰어줍니다..김치국물은 손으로 살짝 짜주세요... 참치캔은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빼줍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또는 들기름을 1T정도 두루고 김치와 참치캔을 넣고 5분정도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깻잎은 깨끗하게 씻어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2. 밥2공기반에 참기름1T. 소금1/2T. 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을 합니다..
  ( 김치볶음이 간간하니까 밥은 약간 싱겁게 양념을 하세요~ )
   김발위에 구운김을 올리고 밥을 얇게 펴준후 깻잎2장 깔고 그 위에 참치김치볶음을 넣은후
   돌돌 말아주면 완성입니다..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어제 건희 유치원 졸업식 잘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에서 엄마들은 항상 힘을 얻지요.  어제 씩씩하게 답사를 읽는 건희의 모습을 보니..
음...역시~~ 피는 못속인다고... 제가 어렸을때 또릿또릿하게 발표하던 기억이 났습니다. ㅎㅎㅎ
" 한건희 !! 잘했어~~ "  사진 찍으면서 제가 외쳤던 말이었습니다.
어제 건희가  대견스러워서 졸업선물로 무엇을 사줄까 했더니 " 카드" 랍니다.
요즘 아이들 노는  딱지 비슷한 카드인데요... 교회 친구들이랑 그 카드로 게임을 하나봅니다.
1상자에 5천원데.. 선물로 사주었습니다.
건희는 신나서 늦은밤까지 카드상자를 가지고  놀고 아직까지 쿨쿨 자고 있습니다.


=> 엄마 블로그에 올려 달라는 건희의 말~~엄마 블로그에 소개되는 것이 좋은가봅니다 *^^*
    그래서 돌맹이 맞을 각오하고 저의 아들 사진 올립니다.


아무리 바빠도 ...  아무리 힘들어도 늘 힘이 나는것은 저에게 가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예전에 힘들때  일기처럼 썼던 저의 싸이월드 비밀 게시판에 이런 글이 써있습니다.
" 오늘도 내가 힘을 내는 것은 나의 미래(아이들)가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
날이 참 포근합니다. 환절기에 감기유의하시고요.. 즐거운 하루~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