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사과를 갈아 넣어 달콤상큼한 웰빙면요리 쟁반막국수 *^^*

by 옥이(김진옥 2011. 4. 22.
반응형







얼마전부터 저의집에서 새싹을 기르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스티로폼 상자에 키웠는데요. 일주일만에 먹을만큼 많이 자랐더라고요.
제가 화분을 키우면 잘 죽여서 처음엔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 사랑을 너무 줘도 화분이 잘 죽는데요 ㅎ)
정말 제가 키운게 맞나 싶을정도로 매일 아침마다 쑥쑥 자라난 새싹들 보면서...
물을 주면서 대화도 한답니다 ... "잘 자라줘서 고맙다" " 오늘은 햇살이 좋다" "오늘은 비가 내린다"
잘 자란 새싹 한줌 씻어 준비하고.. 냉장고속 채소들 준비하고...
냉장고속에 있던 사과 한개 갈아서 쟁반막국수 만들었습니다 *^^*
오늘 요리는 ... 돼지족발 시키면 나오는 쟁반국수보다 훨씬 맛있답니다.
사과 한개를 갈아서 만든 소스가 달콤새콤해서 입맛을 자극해준답니다.
꼭 만들어보세요. 어제 저의 남편과 아름이가 극찬한 쟁반막국수랍니다.
일부러 소스를 묽게 만들었습니다. 약간 물국수 느낌이 나는 쟁반막국수 만들어볼까요??




요리 소개에 앞서 저의집에서 자라고 있는 새싹들소개합니다 *^^*
지렁이가 살아 숨쉬는 신비의 흙 토룡분과 새싹키우기 전문 배양토를 사용해서 키웠더니
잘 자란것 같습니다.
스티로폼 상자에 배양토를 2cm정도 두께로 깔고 그 위에 새싹 씨앗을 뿌리고..
토룡분을 살살 뿌려준후 물을 매일 주었습니다.
새싹키우기 성공해서  자신감을 얻은 저는 앞으로  부추. 대파. 열무도 키울 생각입니다 *^^*
저의집 공간이 좁아서 걱정했는데요.. 작은 스티로폼 상자에서도 잘 크니.... 너무 좋네요.
*** 집에서 텃밭 꾸밀때 좋은흙 구입하시려면 에덴바이오그린 방문해보세요.
     에덴바이오그린 홈페이지 ==>  http://www.eden-biogreen.co.kr/ 031-904-7857




재료(2~3인분):
 메밀국수 200g. 오이1/2개. 상추2장. 깻잎5장. 당근 소량. 양배추 한줌. 적채 반줌. 새싹한줌.
 삶은 달걀1개. 땅콩 약간.

쟁반막국수 소스 : 멸치다시마육수 1/2컵. 사과즙10T. 간장5T. 고추가루4T반. 다진마늘2/3T.
                        연겨자1T. 식초5T. 설탕3T. 깨1T반(깨는 으깨서 넣으세요)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멸치다시마육수 만드는 법 : http://hls3790.tistory.com/800
=> 사과는 작은거 1개를 강판에 갈아서 체에 걸러 즙만 사용합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이 소스를 만들어서 냉장고속에 1시간이상 보관해서 숙성시키는 일입니다.
     강판에 사과를 갈아서 체에 걸러 사과즙을 준비합니다.
    볼에 멸치다시마육수 1/2컵. 사과즙10T. 간장5T. 고추가루4T반. 다진마늘2/3T. 연겨자1T.식초5T.
    설탕3T. 깨1T반(깨는 으깨서 넣으세요)
를 골고루 섞어 냉장고속에 1시간 이상 넣어 숙성시킵니다.
==> 소스를 드셔서 기호에 맞게 조절하세요. 연겨자의 톡 쏘는 맛이 싫으신 분들은 연겨자 양을 줄이세요.




2. 각종 채소 준비합니다.  오이. 당근. 양파. 적채. 상추. 깻잎 모두 씻어 채썰어줍니다.
    집에서 키운 새싹도 한줌 씻어 준비했습니다.
==> 기호에 맞게 채소는 준비하세요.




3. 메밀국수를 끓는물에 넣고 삶아줍니다. 삶는 시간은 구입하신 메밀국수 봉투에 써있는 방법대로 하세요.
    삶은 국수를 찬물에 여러번 헹궈 물기를 쭉 빼줍니다.
    큰 접시에 메밀국수 담고.. 각종 채소 담고.. 소스 뿌리고... 삶은 달걀1개 썰어 놓고.. 땅콩가루 뿌리면 완성입니다.
   



집에 키운 새싹의 특이한 점~  특유의 비린맛이 나지않는 다는 겁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새싹 한가득 먹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것보다 새싹을 더 넣어서 먹었어요.
그런 기분 아세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어제와 달리 쑥~ 자라난 새싹들 보면서 살아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참 신기합니다.
오늘 비가 내리네요. 연이틀 잠을 푹 자서 그런지 상쾌하게 느껴지는 아침입니다 *^^*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