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자꾸자꾸 손이 가요~ 다가오는 초복에 만들어보세요! 해물닭찜 *^^*

by 옥이(김진옥 2011. 7. 12.
반응형



오늘도 비가 내리네요.
어제 학교에 다녀온 아름이가 가방을 풀자마자 " 엄마~ 이거 뭔지 아세요? "
가방속에서 꺼낸것은 상장이랑 메달이었습니다.
얼마전 학교에서 씨름대회를 했는데요 아름이가 반대표 선수로 출전해서  6학년 여자들중  1등을 했답니다.
푸하하~~ 아름아빠랑 저는요... 그냥 웃기만 했습니다.
공부는 원래 못한다고 예전부터 말씀드렸지요? 그런데 평상시에 잘먹어서 그럴까요?
힘이 장사였나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어제 남편과 실컷 웃었습니다.
힘쓴 아름이를 위해~ 다가오는 초복을 위해~ 보신도 되고 맛도 좋은 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닭찜에 해물을 넣어 자꾸자꾸 손이가는 해물닭찜~~
저는요..떡을 넣었는데요 감자를 닭과 함께 넣으셔도 좋고요. 고구마를 넣어도 좋고요.
해물을 넣기전에 불린 당면을 넣어도 좋답니다.




재료(3~4인분):
닭1마리(1kg). 새우10마리. 오징어1마리. 떡볶이 떡 한줌(100g정도). 양파1개. 대파1개. 청양고추2개. 홍고추1개.
양념: 간장9T. 굴소스1T. 다진마늘1T반. 맛술3T. 올리고당2T반. 설탕2T반. 후추가루소량. 참기름1/2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맛술은 미림.미향.미정.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1. 닭은 토막낸 닭을 구입후 씻어 끓는물에 20~30초정도 살짝 데친후 찬물에 헹궈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2. 떡볶이떡은 한줌정도 준비합니다.  청양고추2개. 홍고추1개는 어슷썰어줍니다.
    대파 1개. 양파1개는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3. 오징어 1마리는 링썰어줍니다. 새우 10마리는 수염을 제거후 씻어줍니다.




4. 냄비에 데친 닭을 넣고
 간장9T. 굴소스1T. 다진마늘1T반. 맛술3T. 올리고당2T반. 설탕2T반. 후추가루소량. 참기름1/2T를 
 
넣은후 5분정도만 양념이 배이게 놓습니다.
5. 여기에 물2법반을 넣고 센불로 켠후 끓어 오르면 중불로 줄인후 뚜껑을 덮고 중간중간 뒤적이며
    20분동안 끓여줍니다.
    20분후 양파. 떡. 오징어. 새우를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준후 대파. 청양고추.홍고추 넣고 1분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 완성된 닭찜의 국물이 넉넉할겁니다. 감자를 추가적으로 넣을때는 감자2개를 반토막낸후 닭과 함께 처음부터 넣고요..
    불린 당면을 넣을때는 해물넣기 3분전에 당면을 먼저 넣어주세요.




아이들도 담백해서 좋아했고요.. 아름아빠도 맛있다고  남김없이 저녁에 다 먹었습니다.
좀더 윤기있는 닭찜을 원하시면 불을 마지막에 세게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얼마전 질문답변 게시판에 닭찜 쉽게 만드는 법 문의하신분... 오늘 소개한 닭찜으로 만들어보세요..
어제 비가 많이 내려서요.. 사야할것이 많은데 필요한것만 사고 시장을 제대로 못봤습니다.
오늘은 비가 그치면 좋겠는데요 ... 지금도 비가 내리네요...
즐거운 화요일 보내시고요. 승리하세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