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20분완성! 초간단 닭가슴살로 만든 매운닭꼬치구이 *^^*

by 옥이(김진옥 2010. 11. 11.
반응형







닭꼬치 좋아하세요?
저의집 아이들은 닭꼬치 엄청 좋아합니다. 지난 여름에 카레닭꼬치구이 소개한적이 있지요?
카레닭꼬치구이도 많은 분들이 맛있다고 사랑해주신 레시피였습니다.
(*** 카레 닭꼬치구이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471 )
카레 닭꼬치구이처럼 오늘은 닭가슴살로 매운닭꼬치구이를 만들어봤습니다.
닭다리로 만든 닭꼬치보다 만들기가 너무 간편하고요 닭가슴살이 담백하면서 매콤해서 좋았습니다.
20분이면 완성하는 초간단 매운닭꼬치구이 만들어 볼까요??




재료: 닭가슴살 2조각. 꼬치. 식용유약간.
양념장 재료: 고추가루1T. 고추장1T. 굴소스2/3T. 올리고당3T반. 케찹1/2T. 다진마늘1T. 간장2T. 맛술2T.
                 참기름1/2T. 후추가루약간.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맛술은 미림.미향.미정.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1. 닭가슴살은 냉장된 상태의 것으로 2조각을 준비합니다. 씻은후 0.7cm정도의 두께로 길게 썰어줍니다.
2. 그릇에 고추가루1T. 고추장1T. 굴소스2/3T. 올리고당3T반. 케찹1/2T. 다진마늘1T. 간장2T. 맛술2T.
   참기름1/2T. 후추가루약간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후 썰어 놓은 닭가슴살을 넣어 조물조물 10분재웁니다.






3. 꼬치에 10분동안 재운 닭가슴살을 꽂아줍니다.( 꼬치는 끓는물에 소독후 사용합니다)
4. 프라이팬에 소량의 식용유를 두루고 닭꼬치를 올려준후 약불에서 앞뒤면 노릇하게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중간중간 양념을 수저로 조금씩 뿌려주세요..






잘 주무셨어요?
어제 전 잠을 잘 못잤습니다.  책을 받고....부족한 부분이 눈에 보였지만 그래도 행복했습니다.
서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2~3일내에는 구매가 거의 가능할겁니다.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구입을 하시면 10%할인에 한달간 1000원 할인쿠폰에 무료배송입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베너창이 완성되는데로 블로그에 바로 구매하러 가실수 있게 링크걸어 놓겠습니다.
지금 2번째 책을 준비중이고요..2번째 책은  내년 봄에 출간할 예정입니다.
저는요 정말 평범한 사람입니다. 희망이 없었고 어려움이 많았던 사람입니다.
그랬던 제가 꿈을 실현하고 여러분에게 희망을 나누어 줄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날이 차갑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요.즐거운 하루~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24042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