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지난주에..아들년석 휴가나오고...저희집에 일주일간 손님들이 와계셨어요..
그래서 정신없이 지낸 일주일이엇습니다.
시댁결혼식때문에 전라도 광주에서 임자도 내려갔다가...
올라와서 손님들 일주일동안 치르고..
정말...무슨 정신으로 일주일을 보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휴가나온 아들녀석 얼굴보니까 행복했는데요..오늘 군대복귀하네요..;;
요즘 풋마늘이 제철입니다.
일년중 이맘때만 드실수 있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풋마늘~~
오늘은 풋마늘을 데쳐서 보통 초고추장양념에 많이 무쳐드시는데요~
액젓을 넣고 무쳐보세요!!!
깊은 맛이 난답니다.
https://youtu.be/IuT2R48YJvc?si=fNZnlHg5xc8035JE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2~4인분):풋마늘230g(뿌리제거하고 겉잎과 누런잎 제거후 무게). 고춧가루1T.고추장1T.매실청1T~1T반(또는 올리고당).멸치액젓1T반.참기름 또는 들기름1T. 갈은깨1T.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무친후 기호에 맞게 부족한 양념 추가하세요!!!
**풋마늘무침에는 마늘대의 마늘향때문에 다진마늘 넣지 않아도 되는데요..마늘맛을 즐기는 분들은 소량 넣어도 됩니다.
**풋마늘을 뿌리부분 제거하고 더러운 겉잎과 누런잎 제거하고 무게가 230g입니다.
**풋마늘 세척하고 흰부분과 중간분 푸른잎으로 3등분 한후 데칠때 단단한 흰부분부터 순차적으로 넣고 데쳐보세요!!! 풋마늘의 식감이 골고루 데쳐서 좋습니다~
**멸치액젓대신 국간장(집간장) 넣어도 좋습니다.
1.풋마늘 흙이 잔뜩 묻어있는것을 1봉지 2800원에 구입했습니다.
2.뿌리부분 제거하고 더러운 겉잎 제거하고 누런잎 제거후 무게가 230g입니다.
3. 손질한 풋마늘을 세척해줍니다.
풋마늘의 흰부분과 푸른잎부분이 만나는 부분에 흙이 많이 묻어있으니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4. 세척한 풋마늘을 3등분해줍니다.
이렇게 단단한 흰부분과 중간부분 잎부분을 나눠서 썰어주셔야 데칠때 단단한 부분부터 넣고 데칠수 있어서 좋습니다.
5. 끓는물에 소금소량 넣고요~ 풋마늘 흰부분부터 넣은후 20초후 중간부분 넣고 한번 뒤적인후
푸른잎부분 넣고 20초만 더 데친후 바로 찬물에 넣고 헹궈줍니다!!!
풋마늘은 이렇게 흰부분 넣고 20초 중간부분 넣고 한번 뒤적이고 푸른잎 넣고 20초 데칠때가 제일 아삭합니다.
6. 데친 풋마늘의 물기를 손으로 눌러 짠후 그릇에 담아주는데요~ 흰부분이 좀 길면 더 잘라주셔도 됩니다.
7. 데친 풋마늘에 매실청1T~1T반(또는 올리고당). 멸치액젓1T반. 고춧가루1T.고추장1T.참기름 또는 들기름1T 넉넉히. 갈은깨1T를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인데요..무친후 부족한 양념 기호에 맞게 추가하세요!!!
매번 풋마늘은 데친후 초고추장 양념을 무쳤는데요..김치양념처럼 매실청에 멸치액젓 넣고 무쳤더니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초고추장으로 무칠때는 시간이 지나면 색도 조금 변색되서 바로 먹어야 했는데요..
이렇게 무치니까 김치처럼 두고 먹어도 맛있는 풋마늘무침이 되었습니다.
풋마늘이 제철인 요즘 꼭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