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순두부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먹는 카레순두부찌개 *^^*

by 옥이(김진옥 2010. 10. 4.
반응형






순두부찌개 좋아하시나요?
순두부찌개 만들때 보통 바지락을 넣고 고추가루와 함께 얼큰하게 끓이시죠??
얼큰하게 끓인 순두부찌개는 어른들은 좋아하지만 아이들은 잘 먹지 않습니다..
( *** 얼큰하게 순두부찌개 끓이는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517 )
그래서....아이들에게 순두부를 맛있게 먹일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카레순두부찌개를 생각해냈습니다.
보통 카레 만드는 것보다 약간 묽게 끓인후 순두를 넣어 끓이시면 되는데요...
카레와 함께 먹는 순두부의 부드러움이 너무 좋습니다 !!!!
순식간에 아이들이 밥 1공기 뚝딱한 카레 순두부찌개...만들어 보실까요???




재료: 순두부 1봉지. 돼지고기 살코기200g(2줌정도). 양파1개. 감자1개( 大사이즈). 
       카레가루 100g(약간매운맛).  당근1/4개. 단호박1/6개. 소금1/5T정도. 다진마늘1/3T. 식용유1/2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카레가루는 시판하는 가루를 사용했고요...약간매운맛을 사용했습니다.

 



1. 감자1개는 껍질을 제거후 1cm × 1cm정도로 썰어준후 찬물에 10분정도 담궈 녹말기를 제거합니다.
    10분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2. 카레가루 준비하고요...순두부 1봉지 준비합니다.
3. 돼지고기는 2줌정도(200g) 살코기로 준비하시고요...정육점에서 카레용으로 썰어달라고 하세요...
    양파1개. 당근1/4개도 감자처럼 썰어줍니다.
    냉장고속에 단호박이 약간 남아있길래 단호박도 깍두기모양으로 썰어준비했습니다..
==> 저는 카레에 고구마. 단호박을 잘 넣어요... 고구마와 단호박을 넣으면 달콤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고
      소화흡수도 돕고..영양면에서도 좋은것 같아요...
      단호박을 잘 씻어서 껍질채 넣었습니다....(영양가 있게요~~)





4. 넓은 뚝배기 냄비에 식용유1/2T + 다진마늘1/3T를 넣고 돼지고기를 넣어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하얗게 익어가면 준비한 단호박.감자.당근.양파를 넣고 소금1/5T를 넣고 살살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1분정도 볶다가 물4컵을 부어줍니다...물을 넣은후에는 가스불을 센불로 켜줍니다..
    물이 끓어 오른후 4분정도 경과후 감자가 익었을때 카레가루를 넣어줍니다...
    카레가루를 잘 풀어 섞어준후 중불로 줄여주고 바로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순두를 넣은후 살짝 한번만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 마지막에 드셔보셔서 싱거우면 소금 추가하세요...
==> 요즘 카레가루는 물에 개지 않아도 잘 풀어진답니다..
   







만드는 과정은 일반 카레와 비슷합니다.. 단지 물을 조금 더 넣고 순두부를 넣고 찌개처럼 끓이는 것이지요...
그런데....맛은 정말 Good!!!!!
아이들이 순두부가 왜이리 맛있냐면서 잘 먹더라고요...
날이 추워졌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요....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