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바쁜아침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해줄 순두부계란국 *^^*

by 옥이(김진옥 2010. 10. 9.
반응형

 




즐거운 주말 아침입니다..
아침에 무슨 요리 만들어 드시나요??
오늘은 간단하지만 든든하고....아이들...어른들 모두 좋아하는 순두부계란국을 소개하겠습니다..
좀전에 만들어서 아침밥으로 먹었답니다..
건희가 너무 맛있다고 한번에 쭉 마시듯 먹어버린 순두부계란국.... 만들어 보실까요??




재료: 순두부1봉지(400g). 계란2개. 국간장1T. 다진마늘1/3T. 다진파2T. 소금1/2T정도.
멸치다시마육수 : 물7컵 + 국물용멸치 8마리 + 다시마 2조각 (6cm ×6cm정도).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국간장은 집간장(조선간장)을 말합니다.



1. 냄비에 물7컵을 넣고 국물용 멸치 8마리. 다시마2조각을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인후 10분정도
    끓여줍니다.. 완성후 고운체로 걸러 고운육수물만 준비합니다.
==> 냄비 뚜껑은 열고 끓이세요..





2. 순두부 1봉지를 준비합니다.... 계란2개는 살짝 풀어 준비합니다..
==> 순두부는 너무 으깨시면 안되요...계란도 살짝만 풀어주세요..
      이렇게 해야 나중에 국을 끓였을때 순두부와 계란의 형태가 남아있답니다...





3. 냄비에 준비한 고운육수물을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바로 순두부를 넣고
    다진마늘1/3T + 국간장1T+소금1/2T~2/3T정도를 넣고 30초정도 끓여줍니다..
    여기에 달걀 푼것을 넣고 다진파를 넣은후 한번만 끓으면 완성입니다....
==> 달걀을 넣은후에는 너무 오래 끓이면 안되요...바로 한번만 살짝 끓이시면 됩니다..
==> 소금간은 국간장의 짠정도에 따라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고요.....후추가루를 살짝 넣어도 좋습니다..






어떠세요?? 간단하지만 든든해 보이세요??
아이들이 계란국 좋아하지요?? 그런데 계란국에 순두부가 들어가서 더욱 부드럽고 영양면에서 좋을것 같아요..
오늘 쉬는 토요일이네요...
아이들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행복한 하루...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