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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전골.특별요리

신종플루 예방하는 건강한 밥상~

by 옥이(김진옥 2010.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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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플루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가정에서 할수 있는 예방이 무엇이 있을까요??

위생적인 생활습관....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규칙적인 운동....충분한 수면생활 등등....

옥이는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니...여러분께 도움을 줄수 있는 방법은 신종플루 예방하는 음식에 관해 소개해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신종플루를 조금이라도... 예방하는 건강한 밥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목은 대단해보이는데요...사실,,,평상시에 즐겨먹는 한국식 식단입니다...

 

신종플루에는 발효식품(김치,된장,청국장,간장)과 녹황색채소류. 현미 및 잡곡밥. 버섯. 인삼. 녹차. 마늘.해조류. 바나나등이

대표적입니다. (=>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어 신종플루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이렇듯....몸에 좋은 건강식단 및 다이어트식단이 신종플루 예방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조금은 번거로워도,,,,가족의 건강을 위해 건강한 밥상 한번 차려보셔요~~

우리모두 신종플루 이겨내자고요,,,아자!!아자!! 화이팅!!!

 

▶ 현미밥과 된장찌개

재료: 된장. 국물용멸치. 애호박. 양파. 두부. 감자. 다진파. 다진마늘. 소금. 청양고추1개.

=> 저의 계량은 밥수저 1수저가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현미쌀밥을 만들어요...쌀을 씻을때 한번 씻은뒤 두번째 씻은 쌀뜬물을 받아두셔요...

2. 쌀뜬물 1컵반~2컵을 뚝배기에 넣고 국물용멸치4~5개정도를 넣고 끓여주세요..

   5분정도 끓인후 멸치는 소쿠리로 받쳐 버리고요...여기에 된장을 2~3T 풀어주세요...

  ( 된장 알갱이가 싫으신분은 체로 한번 걸러주셔요~..된장의 농도와 간에 따라 된장양 조절하셔요~)

3. 양파. 감자. 애호박. 두부. 청양고추를 썰어주세요..( 매운것을 싫어하시는 분은 청양고추 생략하세요~)

4. 뚝배기의 물이 끓어오르면 감자. 호박. 양파를 넣고....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두부. 청양고추. 다진마늘1/4T를

    넣어주세요.. 중간중간 거품은 걷어주시고요...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마지막에 다진파를 넣고 한번만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 기호에 따라 고추가루를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 된장찌개에 다진마늘을 넣지 않는분도 계시는데요...옥이는 넣어줍니다...

     요리는 기호에 맞게 만드는거니까요....

 

▶ 버섯볶음

재료: 말타리버섯 또는 느타리버섯 1팩. 양파1/4개. 당근. 다진마늘. 다진파. 소금. 참기름.깨. 후추.간장.

1. 말타리버섯을 잘 손질한후 끓는물에 살짝 데친후 찬물로 바로 헹군뒤 물기가 있는 채로 짜지 말고 두셔요~

  => 이렇게 물기있는 상태로 볶으면 볶으실때 물을 추가적으로 넣지 않아도 됩니다~

2. 양파1/4개.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당근도 같이 볶아주면 비타민A의 섭취도 높여주고 좋답니다~)

3. 볶음팬에 데친 버섯을 넣고 다진마늘1/4T. 소금. 간장2T. 후추가루. 다진파1/2T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버섯에 간이 베이게 10분정도 무친 상태로 놔두시고요...

    10분정도 지난뒤 채썰은 양파와 당근. 식용유를 두른후 볶아주세요...양파만 익으면 다 볶아진겁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깨를 넣으면 완성입니다...

 

▶ 시금치나물

재료: 시금치1단. 다진마늘1/2T. 다진파1T. 소금. 참기름. 깨

1. 시금치를 다듬어서 씻은후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15초만 데친뒤 바로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꽉 짜주세요..

   => 시금치 데칠때요 끓는물에 넣었다가 한두번 뒤적인뒤 바로 찬물에 헹구어주시면 됩니다~

2. 물기를 짠 시금치에 다진마늘1/2+다진파1T+소금+참기름+깨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입니다~

=> 기호에 따라 들기름과 들깨가루를 넣고 무쳐드셔도 맛있답니다~

 

▶ 굴전

재료: 굴150g. 계란. 부침가루. 다진양파.다진파. 파프리카. 식용유. 소금 

 

1.굴을 소금물에 살살 씻은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뺀 굴에 부침가루를 살짝만 묻쳐 주세요.

2. 양파.파.파프리카는 곱게 다져주세요..( 매운걸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도 다져서 넣으세요)

    볼에 다진양파. 파. 파프리카를 넣고 부침가루와 계란. 소량의 소금을 넣고  잘섞어줍니다.

  => 굴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반죽에 물을 넣지 않아요^^

   부침가루 묻힌 굴을 계란반죽물에 넣고...식용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지지면 됩니다~~

   굴에서 나중에 물이 생길수 있으니 꼭 노릇하게 잘 익혀주셔요~~

=> 굴은 나폴레옹이 전쟁터에서도 빼놓지 않고 먹었다고 하지요? 스테미너 음식으로 굴속의 풍부한 아연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 물미역과 초고추장

재료: 물미역. 초고추장

 

물미역을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자른 물미역을 넣은후 3~5분정도 데친후 바로 찬물에 헹구어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쭉 빼신후 접시에 담고...초고추장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 배추김치

 옥이의 김장김치 레시피 참고하세요 => http://blog.daum.net/hls3790/12776128

 

 ▶ 삼치구이

삼치를 은후 부침가루를 입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구웠습니다..

 

어떠세요?? 한상 가득 차려놓으니 푸짐해보이지요??

한번에 사진을 찍으려니...디카의 성능이 좋질 않아서 조금 희미하게 찍혔어요..죄송해요;;

간식으로 녹차와 바나나...싱싱한 과일을  드시고요~~

옥이가 차려드린 밥상이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벌써 금요일입니다... 한주동안 너무 바쁘게 살다보니  아이들과 놀아주질 못했네요...

내일은 아이들과 책도 읽고 이야기도 하며 즐거운 주말을 보내야겠어요*^^*

 

   Daum 홈에 카페/블로그에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시고요...즐겁고 복된 일만 가득하시고...건강하셔요~~

# 가실때 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옥이가 힘이 불끈불끈 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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