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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찬.김치.저장음식

피를 맑게 해주는 영양덩어리 김치~ 양파김치 *^^*

by 옥이(김진옥 2011.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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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가 몸에 좋은 식품인거 아시죠?
얼마나 영양가가 많은지 나열하기 힘들 정도랍니다.
예전 이집트에선 피라미트 쌓는 인부들에게 영양식으로 양파를 먹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양파는 채소중 스테미너식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양파는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준다고 합니다.
식중독 예방에도 좋고... 위장도 튼튼하게 하고...니코틴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양파~~
영양덩어리 양파를 가지고 양파김치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양파 8개(中사이즈). 쪽파2개. 부추한줌(100g정도). 액젓3T. 고추가루8T. 다진마늘1T.
        다진생강1/4T.소금2/3T정도. 설탕1T.
양파절일때 : 물6컵. 천일염1/2컵
찹쌀풀: 물1컵. 찹쌀가루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햇양파8개 중간 사이즈의 껍질을 제거후 4등분 해줍니다.
    양파를 볼에 담은후 천일염1/2컵을 골고루 뿌린후 물6컵을 부어 소금을 녹여준후 1시간 절여줍니다.
    1시간후 찬물에 1번 씻은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5분만 빼주세요.




2. 부추. 쪽파는 총총 썰어줍니다.
3. 찹쌀풀 만들기 : 냄비에 물1컵. 찹쌀가루1T를 잘 풀어준후 중불에서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면서 4~5분 끓여
                           주면 완성입니다.
4. 볼에 준비한 찹쌀풀. 부추. 쪽파를 담고

액젓3T. 고추가루8T. 다진마늘1T. 다진생강1/4T.소금2/3T정도.
   설탕1T를
넣어 잘 섞어 준후 절인 양파를 넣고 버무린후 김치통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 양파김치를 생으로 드실때는 참기름. 깨를 함께 넣어 버무리세요.(양파도 곱게 채썰고요)
==> 오늘 소개한 양파김치는 푹 익혀서 드시는 것이 맛있답니다.
==> 양념은 기호에 맞게 가감하세요.




저는 생양파 고추장에 찍어 먹는거 즐기는 사람이라 괜찮지만요..
매운향을 조금  줄이시려면 절일때 식초를 5T정도 넣고 절여보세요. 아린맛이라고 할까요? 그런맛이 줄어듭니다.
일부러 상온에 2일정도 푹 익힌 양파김치 사진입니다. ( 익혀서 먹는것이  단맛이 강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 김치 소개 많이 하고 있지요?
장마를 앞두고 김치를 담그시는 분들 많기에 여러가지 김치 소개했습니다.
즐거운 월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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