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남편이 오기도 전에 아들녀석이 다 먹었어버린 더덕부추장떡~

by 옥이(김진옥 2011. 10. 18.
반응형







얼마전 저의 블로그에 더덕과 도라지를 아이들이 잘 먹을수 있게 요리하는 방법 소개해달라고 하신분이 계셔요.
환절기 아이들 기관지와 면역력에 좋은 더덕과 도라지 요리~~
그 분을 위해...더덕을 믹서기에 갈아 부침개 반죽을 만들어 장떡을 만들었는데요...
너무 맛있게 완성된~~ 더덕부추장떡!!!
냄새도 좋고...너무 맛있었습니다. 더덕향이 살짝 나면서~ *^^*
남편오면 온가족 앉아서 맛있게 먹어야지 생각하고 완성사진찍고.. 식탁위에 예쁘게 올려놓았습니다.
그런데..배고프다면서 더덕부추장떡 한개만  먹어도 되냐고 묻는 우리집 건희~~
한개만 먹으라고 허락을 했는데요..
제가 블로그에 댓글을 달고 있는 사이 금세 절반이상을 먹어버렸습니다 ㅠㅠ 헐~~~( 7개를 먹었어요)
남편이 퇴근해서 오기도 전에... 아들녀석이 다 먹어버릴만큼 아이들 입맛을 확~ 잡아버린
이색더덕요리~ 더덕부추장떡 만들어볼까요?




재료: 더덕 50g(손가락 굵기의더덕으로 6개). 오징어1/2개. 고추장2T. 부침가루1컵반. 부추한줌정도.식용유.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입 1컵입니다.
=> 더덕 대신 도라지를 똑같은 방법으로 요리를 하셔도 좋습니다.
=> 반죽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를 조금 썰어 넣어도 좋습니다.



1. 제가 구입한 더덕이 손가락굵기만한 것으로 좀 작았습니다. 껍질을 제거후 옅은 소금물에 30분정도 담궜다가
    토막내어 줍니다.




2. 믹서기에 토막낸 더덕과 물1컵반을 넣고 곱게 아주 곱게 갈아줍니다.
    갈은것을 볼에 담고 고추장2T를 잘 풀어줍니다.
3. 여기에 오징어1/2개 잘게 썰은거. 부추2cm길이로 썰은거 한줌을 넣고 부침가루 1컵반을 넣은후 잘 섞어줍니다.
==> 오징어와 부추의 양은 기호에 맞게 준비하세요.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고추를 몇개 썰어 넣으셔도 좋습니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달아오르면 반죽을 한수저씩 떠서 앞뒤면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입니다.
*** 부추장떡은 뜨거울때 먹어야 제맛이랍니다.

 






얼마나 귀엽게 먹던지..다시 만들어서 먹는모습 찍었습니다.
건희에게 그렇게 맛있었냐고..더덕냄새 안났냐고 물었더니.. " 맛있으니까 먹지요.. " 그러더군요.
하긴 아이들은 조금만 이상해도 잘 안먹잖아요.
처음에 더덕을 믹서기에 갈때만해도 아이들이 먹을까? 고민했는데.. 다행입니다.
오늘 완전 겨울날씨 같습니다.
아침에 이불을 돌돌 말고 컴퓨터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요..
즐거운 하루 ~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


*** 저의 레시피가 도움이 되신분은 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시피를 인쇄. 스크랩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35420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