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연말 가족모임에 고기파티 어떠세요?? ( 고기상차림 방법)

by 옥이(김진옥 2010. 12. 19.
반응형

 

 

 




연말에 가족모임 있으세요? 또는 친하게 지내시던 분들과 모임 있으세요?
집에서 모임이 있을때  제일 간단하게 준비하는 것이 고기파티 아닐까합니다.
삼겹살 파티도 좋고.. 항정살 파티도 좋고.. 기름튀기는 것이 싫다면 갈매기살 파티도 좋지요.
어제 저는 2년동안 맡았던 고등부 학생들과 마지막 시간을 보냈습니다.
외식을 하려고 했는데요.
제가 요리블로거인거 알고 있는 반학생들에게 밥한끼 대접해주고 싶어서 바쁜와중에
부랴부랴 준비했습니다.
20살을 앞두고 있어서 그럴까요? 다이어트한다고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 밥한공기씩 모두 비우고 ...
배불리 먹고 갔답니다. ( 저의 이웃집사님들의 경우  이렇게 차려드리면 밥2그릇은 드시고 가셨을겁니다 ㅎㅎ)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보를 잘 응용하시면 삼겹살 파티하실때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감자샐러드( 15인분정도)
재료: 감자10개. 달걀8개. 당근1/3개. 오이1개반. 마요네즈15T. 흰후추가루소량(없을때는 일반후추가루)
         고운소금1T반. 설탕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감자샐러드에 오이대신 피클을 사용해도 좋고요.. 맛살. 옥수수 통조림등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1. 감자는 껍질을 제거후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찬물에 5분정도 담근후 헹궈 충분히 잠길정도의 물을 부어
    감자가 푹 익을정도로 삶아준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제거후 뜨거울때 으깨웁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감자 삶을때 한쪽냄비에 달걀을 삶아주세요.




2. 달걀8개를 삶은후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합니다. 흰자는 곱게 다져주고요..노른자는 2개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으깨어 감자 으깬것에 흰자와 함께 섞어줍니다.
    당근1/3개는 곱게 다지고요..오이1개반은 씨부위를 제외한 부분을 곱게 채썰어준후 볼에 담아 소금1/5T정도를
    넣어 5분정도 절인후 찬물에 헹궈 면보에 물기를 제거후 준비합니다.
    으깬감자에 준비한 당근. 오이. 삶은달걀을 섞어주고요... 마요네즈15T. 흰후추가루소량. 고운소금1T반. 
    설탕1T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 섞어준후 드셔보셔서 기호에 맞게 소금양 조절하세요.




3. 삶은 노른자 2개를 남겨 놓았지요? 고운체에 으깨준후...곱게 으깨진 노른자를 나중에 고명으로 감자샐러드에
    뿌려주면 됩니다.
    접시에 감자샐러드 담고..그 위에 으깬 노른자 올리면 완성입니다~








♧ 부추양파/ 깨소스 (15인분)
재료: 부추1단. 양파5개. 배1개. 간장4/5컵. 깨4T. 와사비1T반~2T. 식초10T. 매실청7T. 생수4T.
=> 매실청이 없을때는 설탕을 넣으세요..
     배가 없을때는 배즙이나 배즙 음료수를 넣어도 좋습니다. 이럴경우 설탕양 조절하세요.



1. 간장4/5컵. 깨4T. 배1개(클경우2/3개). 와사비1T반~2T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곱게 갈은것에 식초10T. 매실청7T. 생수4T를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 와사비를 좋아하시는 분은 양을 더 추가하세요.. 섞어보셔서 기호에 맞게 양념 조절하세요.
2. 부추1단은 4cm길이로 썰어 씻은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양파5개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5분정도 
    담가 매운내를 없앤후 헹궈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손님들 개인접시에 부추와 양파를 섞어서 담은후 깨소스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 소스가 남았을때는 냉동보관후..나중에  드실때 냉장실에 꺼내 자연해동후 드시면 됩니다.







♧ 개인접시
손님들이 각자 드실때 편리하게 개인접시를 준비합니다.
마늘 저민거. 청고추 썰은거. 기름장. 콩가루. 쌈장. 부추양파 깨소스
고기에 콩가루 찍어 드시면 참 고소합니다. 저는 콩가루가 참 좋더라고요.






♧ 고기준비(고기재움)
저는 갈매기살을 준비했습니다.
생으로 드셔도 좋지만.. 갈매기살은 다진마늘. 참기름. 소금. 후추가루. 소주를 넣고
살짝 버무린후 구워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저는 소금대신 허브맛 솔트를 뿌려주었습니다.
저는 갈매기살 준비했지만...삼겹살,항정살,돼지목살등 양념이 필요없는 고기부위도 너무 좋지요*^^*






♧ 콩나물 초고추장
만들기 너무 쉽지만 인기만점 반찬입니다~~ 고기와 곁들이면 상큼해서 좋습니다.
콩나물을 데친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후.. 그릇에 담아 초고추장만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드실때 초고추장에 버무려서 드시면 됩니다.






♧ 채소준비
쌈채소를 미리 씻어서 물기를 빼놓으시고요..고기 구워 드실때 같이 구우면 좋을 양파. 양송이버섯도 미리 썰어 놓습니다.






♧ 배추김치 / 백김치
잘익은 배추김치 곁들이시고요.. 물김치 종류 한가지 곁들이면 금상첨화겠지요?
저는 지난 김장때 담근 김장배추김치와 백김치를 올렸습니다.



김장배추김치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632
백김치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652




♧ 마른반찬 2종류( 호두조림/ 멸치마늘조림)
저는 2종류의 마른반찬을 올렸는데요..사실 고기파티에 마른반찬은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마른반찬 대신 무침이나 버섯볶음종류가 더 좋습니다. 저는 전날 만든 마른반찬이 있어서 그냥 올렸습니다.
혹..손님상에 마른반찬을 올릴 경우 1가지만 선택하셔서 올리세요.



** 호두조림. 멸치마늘볶음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681




♧ 달걀찜
식당에 가면 뚝배기에 나오는 달걀찜 너무 맛있죠?? 고기를 드시는 중간에 달걀찜 간단하게 전자렌지 돌려도 좋고요..
식당처럼 부풀게 미리 믹서기에 달걀을 풀어서 뚝배기에 끓이셔도 좋습니다.
저는 사진찍는다고 미리 만들어 놨더니 달걀찜이 푹 주져앉았습니다 ㅎㅎ



** 식당처럼 부푸는 달걀찜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531





이제 상차림 준비가 모두 끝난것 같습니다.
불판위에 고기 올리고.. 지글지글 구워주면서 드시면 됩니다..
혹~~ 고기 못드시는 분들을 위해 새우도 조금 준비하고..
마늘. 버섯.양파도 불판위에 올려 구워줍니다 *^^*
사실..저는 항정살도 준비했답니다 ..





고등부 아이들은 모두 8명이 왔습니다. 저의집 식구까지 12명이 먹은 고기파티였습니다.
상이 좁아서 작은 상 하나를 더 세팅했습니다. 먹다보니 참 비좁더라고요.. ( 집이 좁아서 너무 미안했습니다)
블로그에 올려준다고 하니..수줍어 하면서 웃고...고개 숙이고...00는 화면에 안보이게 숨고... ㅎㅎㅎ




갈매기살이 지방이 적어서 20살이 되는 아이들에게 적당할 것 같아서 구입했는데요..
아이들은 항정살을 더 좋아하더라고요...( 저도 항정살을 더 좋아하는데...괜히 힘들게 갈매기살 양념하고... ㅠㅠ)
2년동안 너무 바빠서 제대로 챙겨주지도 못하고...너무 부족했던 저를 선생님이라고 잘 따라주었던 아이들...
늘 행복가득...축복가득...승리하길 바랍니다 *^^*
날이 아직도 춥지요?  오늘도 행복하시고요..즐거운 일 가득하세요~~ 승리하시고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