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꼬마아이들 가을소풍 도시락으로 쇠고기김밥 어떠세요?(소풍도시락 만들기)

by 옥이(김진옥 2011. 9. 30.
728x90
반응형



 

 


요즘 아이들 가을소풍 많이 가죠?
얼마전 쇠고기김밥을 문의하신분이 계셔서...
아이들 가을소풍 도시락으로 쇠고기김밥 좋을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저는요..단무지를 생략하는대신 오이를 식초.설탕.소금에 절였는데요.. 단무지 빠져서 무언가 맛이 덜하다는 아름이의
지적을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단무지 추가하세요.
또는 오이를 생략하고 시금치나물과 당근볶은것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 속재료는 기호에 맞게 넣으세요 )




쇠고기김밥 (4줄분량): 밥3공기. 깻잎12장. 쇠고기 갈은거 200g. 오이1개. 달걀3개. 크래미살2개. 마른김4장
쇠고기양념 : 간장2T. 설탕1T. 다진마늘1/2T. 참기름1/2T. 맛술1T. 후추가루소량.
밥양념 : 고운소금1/2T정도. 참기름1T.
오이절일때 배합초 : 뜨거운물5T. 소금1/3T. 설탕1T. 식초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쇠고기는 갈은것을 구입후 키친타올위에 올려 핏기를 제거후 볼에 담아 
    간장2T. 설탕1T. 다진마늘1/2T. 참기름1/2T. 맛술1T. 후추가루소량를 넣고 조물조물 30분 재웁니다.
2. 오이는 길게 썰은후
뜨거운물5T. 소금1/3T. 설탕1T. 식초1T를 섞은 배합초에 20분 절입니다.
==> 오이를 썰때 씨부위는 넣지 마세요. 배합초는 뜨거운물에 설탕.소금이 잘 녹으면 식혀서 부어주시면 됩니다.
3. 달걀지단 만들기 : 달걀3개. 고운소금1/6T정도. 물2T를 잘 섞은후 팬에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키친타올로 기름기 제거후
                               약불에서 달아 오르면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바닥면이 응고가 되면 접어서 두툽하게 지단을 만드세요.
4. 깻잎은 씻어서 물기를 면보로 제거후 준비하시고요.. 배합초에 절인 오이는 씻어서 면보로 물기 제거하시고요..
     크래미살은 길게 썰어줍니다.
==> 속재료는 기호에 맞게 추가하세요. ( 시금치.당근. 단무지.어묵. 우엉조림. 햄등 )



5. 재운 소고기를 센불에서 볶아줍니다. 수분기가 거의 없게 볶아주세요.
6. 볼에 밥3공기를 넣고 고운소금1/2T정도. 참기름1T를 넣어 골고루 섞어 양념을 합니다.
7. 김발위에 김밥용김(구운김)을 올리고 밥을 얇게 편후 깻잎 3장 올려주고.. 깻잎위에 속재료를 넣어줍니다.
   깻잎으로 속재료가 빠지지 않게 잘 감싸준후 말아준후.. 김밥 표면에 참기름 살짝 발라준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 김밥을 썰때 칼을 가스불에 달궈서 썰면 예쁘게 썰어집니다.




♧ 햄고구마말이
재료: 슬라이스햄. 고구마. 식용유.
=> 특별한 계량이 필요없습니다. 고구마 한개에 햄1개 말아주면 됩니다.


1. 고구마는 껍질을 제거후 길게 햄길이와 비슷하게 썰어줍니다. ( 밤고구마 사용했습니다. )
    썰은 고구마를 식용유 두른 팬위에 굴려가면서 튀기듯 구워줍니다.
2. 슬라이스햄 한개위에 구운 고구마를 넣고 돌돌 말아준후
3. 팬에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아이들 먹기 좋게 반절 자른후 도시락통에 담아주세요~
==> 햄대신 베이컨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소고기김밥도 너무 잘먹고요..특히 햄고구마말이는 작은녀석이 엄청 좋아하네요.
햄을 말기전에 뜨거운물에 살짝 데치거나 뜨거운물을 끼얹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아름이는 김밥을 먹자마자... 맛은 있는데 단무지가 빠져서 뭔가 이상해~ 그러더군요..*^^*
어제 비가 내린후 기온이 뚝 떨어진듯합니다. 날이 춥네요..
감기유의하시고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승리하시고요 !!!


*** 저의 레시피가 도움이 되신분은 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시피를 인쇄.스크랩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34947
*** 내일 블로그 이벤트 당첨자분 발표합니다!!!! 더불어 세번째 카페정모 일정도 공지하겠습니다.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48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