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아이들에게 인기짱~ 김가루 날치알참치주먹밥 *^^*

by 옥이(김진옥 2012. 4. 13.
반응형

 

오늘 소개할 요리는 아이들이 아침부터 칭찬한 김가루날치알주먹밥입니다!!

날치알을 넣어 톡톡 터지고...주먹밥안에 참치랑 양파를 마요네즈에 버무려 넣고,,,,

김가루에 굴려 만든 주먹밥입니다.

저는 시중에 파는 김가루를 이용했는데요.. 조미된 구운김을 구입하셔서 가위로  잘라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재료(주먹밥 10개정도 분량) :

밥2공기. 참치1캔(150g짜리). 양파1/4개. 마요네즈2T.날치알4T. 레몬즙소량. 참기름1/2T. 김가루 한줌정도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날치알은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체에 받쳐 레몬즙을 소량 골고루 뿌려줍니다.

 

 

2. 참치캔은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쭉~ 빼줍니다.

3. 양파1/4개는 다져서 찬물에 5분정도 담궈 매운내를 제거후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쭉~ 빼준후..여분의 물기는 면보속에 넣고

    살짝 눌러 짜줍니다.

4. 그릇에 기름기뺀 참치와 양파를 넣고 마요네즈2T를 넣은후 살살 버무려줍니다.

==> 마요네즈에 버무릴때 파프리카,오이,피클등 기호에 맞게 다른재료 추가로 준비하셔서  넣어도 좋습니다.

 

 

5.  밥2공기를 준비합니다. (깍아서~)

   밥에 위1번에서 준비한 날치알을 넣고 참기름1/2T를 넣은후 골고루 섞어줍니다.

6. 밥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떠서 얇게 편후 속에 참치마요네즈 버무린것을 넣고 동글동글 말아줍니다.

7. 시중에 김가루라고 팔아요.. 김가루가 없을때는 조미된 구운김을 잘게 썰어주셔도 좋습니다.

   김가루속에 준비한 주먹밥을 넣고 골고루 묻혀주면 완성입니다.

==> 김가루에 양념이 되어있기 때문에 밥양념에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 밥2공기를 했더니 참치속재료보다 밥이 조금 남더라고요...여러분은 밥을 1공기+2/3공기정도 준비하세요.

 

김가루날치알주먹밥은...김가루가 눅눅해지기 때문에 소풍도시락으로는 별로고요..

그냥 아이들 식사대용으로 한끼 만들어주시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좀전에 만들어서 아이들과 먹었는데요..맛있네요 *^^*

요즘 날짜가는것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오늘이 금요일이죠? 오늘 저녁 전라도 광주에 내려갑니다.

시댁 큰조카가 결혼을 하거든요. 어제 부랴부랴 남편 구두닦고, 와이셔츠 준비하고 그랬네요 ㅎㅎ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