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김치.저장음식

대충 만들었는데 맛은 괜찮네요! 돼지고기안심 고추장볶음*^^*

by 옥이(김진옥 2012. 3. 4.
728x90
반응형


장조림 만들려고 구입한 돼지고기 안심 한덩어리~~
돼지고기 안심은 기름기가 적어서 담백하잖아요.. 그래서 장조림용으로 너무 좋은데요..
기름기 적은 이 부위로 볶음을 해서 먹으면 어떨까?? 퍽퍽할까?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는 도전정신이 들어서 대충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먹기좋게 썰고.. 살짝 밑간하고.. 양파랑 고추.파 넣고 고추장양념에 볶았는데요..
의외로 괜찮은 맛이 나더라고요.. 쉽게 만들수 있어서 좋고요.. 기름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요리입니다.



재료: 돼지고기 안심 1조각(420g). 양파1개. 대파2/3개. 청양고추2개
돼지고기 안심 밑간 : 올리브유1T반(또는 식용유). 다진마늘2/3T. 간장1T. 후춧가루소량
고추장양념 : 고추장2T. 고추가루1T. 매실즙1T(또는 올리고당). 맛술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2/3T는 ⅔T를 말합니다.


1. 돼지고기 안심부위입니다. 생고기로 구입했고요.. 구입후..찬물에 한번 씻어준후... 먹기 좋게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2. 양파는 큼직하게...청양고추는 어슷썰고요... 대파도 총총 썰어줍니다.





3.팬에 썰어놓은 안심을 넣고 올리브유1T반(또는 식용유). 다진마늘2/3T. 간장1T. 후춧가루소량를
   넣어 밑간을 한후 조물조물 무친후 10분동안 간이 베이게 놓습니다.
4. 밑간한 안심에 양파를 넣고 가스불은 중불로 켜줍니다.
    중불에서 달달 볶다가 고기의 겉표면이 하얗게 변하면...가스불을 꺼줍니다.
    여기에 고추장2T. 고추가루1T. 매실즙1T(또는 올리고당). 맛술1T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후..
    중약불로 가스불을 켜준후... 5~6분정도 볶다가 청양고추.대파를 넣고 한번만 살짝 볶으면 완성입니다.
    마지막에 기호에 따라 깨부려주세요.




대충 만들었는데요..한끼 배불리..맛있게 먹었네요.
고추장이랑 고추가루는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고요.. 양배추가 있다면 양배추를 조금 썰어서 양념에 볶을때
넣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27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