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엄마가 만들면 달라요! 홈메이드 간장맛치킨 *^^*

by 옥이(김진옥 2011. 4. 13.
반응형








좋은 아침입니다. 저는 오늘 할일이....우와~~~~ 
리뷰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보내드릴 반찬 및 깍두기를 만들어야합니다. ( 총24세트 )
그래도 기분 좋은것은 받으시는 분들이 좋아하실것 생각하면 너무 좋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간장맛치킨을 소개할까합니다.
특히 닭봉과 닭날개부위만 튀겼기에 먹기 편하고요.. 집에서 만들어서 깔끔한 맛이 나는 엄마표 간장맛치킨!!
튀기는 과정이 싫으시다고요??
저도 튀기는 것이 싫어서 덜 바삭하지만  식용유양을 줄여서 구워주듯이 튀겼습니다.



재료: 닭봉1팩(300g짜리).  닭날개1팩(300g짜리). 녹말가루2/3컵.우유. 다진마늘1T.
간장맛소스 : 물3T. 간장4T. 굴소스1~1T반. 올리고당2T. 설탕3T. 식초5T. 맛술3T. 후추가루소량.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닭봉1팩과 닭날개 1팩을 준비후 씻어 볼에 담아 ... 잠길정도의 우유를 부어준후 다진마늘1T를 넣어 1시간 정도
    냉장고속에 재워줍니다.
=> 이렇게 우유에 재우면 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소스가 간간해서  소금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2. 1시간 우유에 재운 닭날개와 닭봉을 씻어준후 볼에 담아 녹말가루(전분가루) 2/3컵을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녹말가루가 닭에 스며들게 1~2분정도 잠시 놓습니다.
3. 튀김팬이나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달아오르면 닭을 넣고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 바삭한 식감을 원하실 경우 튀김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두번 튀겨주세요.
4. 팬에 위에 설명한 분량의 간장소스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튀긴 닭날개와 닭봉을 넣고
   버무리면 완성입니다.
==> 기호에 맞게 양념양 조절하세요.




 



활짝핀 제주도의 벚꽃입니다.  예쁘죠?
활짝핀 봄꽃들처럼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도 승리하세요!!!


*** 저의 두번째 요리책!! 4월 말일까지 일시적으로 30% 할인행사를 합니다.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등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서 구입하실때만 가능합니다
      
교보문고 구매하러 가기 (클릭!! ).    인터파크 구매하러 가기 (클릭!! ).   예스24 구매하러 가기 (클릭!!)

     

                                    *** 다음 메인 View 창에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시피를 인쇄. 스크랩 하시려면 ==> http://cafe.daum.net/kjo2456/Ee0d/41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