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어린이날 가족 나들이도시락 ( 예쁜 도시락 만들기 )

by 옥이(김진옥 2011. 5. 5.
반응형






어린이날입니다.
어제.. 전날 장례식장 다녀온후 잠을 한숨도 못자서 일찍 잠을 자려고 하는데
동생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오늘 가까운 공원에 나들이가자고 하네요.
동생이 얼마전에 수술을 했거든요. 그래서 제가 도시락을 싸기로 했습니다.
지금 포스팅 소개하고 얼른 나가야합니다.
어린이날 저의집 가족 나들이 도시락 구경하실래요??




♧ 밥도그(12개분량)
재료: 밥1공기(수북하게). 피망1/4개. 노란색 파프리카1/4개. 빨간색 파프리카1/4개. 양파1/4개.
        비엔나소시지 12개. 달걀2개. 빵가루. 밀가루. 식용유. 고운소금1/2T정도. 후추가루소량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양파. 피망. 파프리카는 잘게 다져줍니다.  소시지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줍니다.




2. 프라이팬에 다진 재료들을 소량의 식용유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익으면 밥을 넣고 뒤여준후 소금1/2T정도.
   후추가루 소량을 넣어 간을 맞춰준후 가스불을 끕니다.
3. 밥을 편후 밥속에 비엔나 소시지 한개 넣어 동글동글 모양을 잡아준후 밀가루->달걀푼물-> 빵가루를 입혀준후
   식용유에 튀겨주면 완성입니다.







♧ 햄버거샌드위치(6개분량)
재료: 식빵12개. 쇠고기 갈은거 300g. 양파2/3개( 작은경우1개). 빵가루5T. 간장2T. 올리고당1T. 맛술1T반.
         다진마늘1T. 참기름2/3T. 후추가루. 마요네즈. 머스터드. 토마토. 양상추
햄버거소스 : 케찹5T. 간장4T. 맛술3T. 올리고당2T. 설탕1T. 돈가스소스3T. 다진마늘1/4T. 후추가루소량. 물3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양파2/3개(작은경우1개)를 잘게 다진후 소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살짝 볶아줍니다.
    쇠고기는 키친타올위에 올려 핏기를 제거해주세요.
2. 볼에 볶은양파. 쇠고기를 넣고

빵가루5T. 간장2T. 올리고당1T. 맛술1T반. 다진마늘1T. 참기름2/3T.
   후추가루를
넣은후 잘 섞어줍니다.

    고기를 잘 치대준후 사각형모양의 식빵크기로 모양을 잡아 패티를 만들어줍니다.
    총 6개 나옵니다.




3. 샌드위치 속에 넣을 토마토는 슬라이스해주고 양상추는 씻어 면보로 눌러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4. 팬에 소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패티를 구워줍니다.




5. 쇠고기에 뿌릴소스 만들기 : 팬에 케찹5T. 간장4T. 맛술3T. 올리고당2T. 설탕1T. 돈가스소스3T.
       다진마늘1/4T. 후추가루소량. 물3T를 넣고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으면 걸죽해질때까지 졸여줍니다.
6. 식빵에 바를 소스 :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2:1비율로 섞어 소스를 만듭니다.




7. 식빵은 토스터기나 팬에 살짝 구워준후 6번에서 만든 식빵에 바를 소스를 발라준후
    양상추 올리고 -> 쇠고기 올리고 -> 쇠고기위에 뿌릴 소스 올리고 -> 토마토 올리고 -> 양상추 올리고
    식빵을 덮어 먹기 좋게 썰어주면 완성입니다.






♧ 김밥(4줄)
재료: 밥2공기반. 참기름1T. 깨. 고운소금1/2T.김밥용 구운김4장. 달걀지단. 햄. 맛살. 오이.단무지
=> 김밥속재료는 기호에 맞게  준비하세요.



1. 오이는 살짝 절인후 찬물에 헹궈 면보로 물기를 제거후 팬에 소량의 식용유를 두르고(팬에 코팅된 정도)
    살짝 볶아준비하세요( 살짝 볶아주면 시간이 지나도 수분기가 생기지 않는답니다.)
2. 좋아하는 김밥 속재료 준비하세요.




3. 밥2공기반에 참기름1T. 깨. 고운소금1/2T를 넣어 양념을 해줍니다.
4. 김발위에 김을 한장 올리고 밥을 얇게 펴줍니다.
    혹..김밥 쌀때 모양이 예쁘지 않으세요? 오늘 간단한 팁 한가지 알려드릴께요.
    마른김 한장을 절반 잘라 밥위에 올려 놓은후... 그 위에 김밥속재료를 올려보세요.
    그런후 돌돌 말면 김밥 속재료들이 가운데 부분에 모여있고 김밥옆구리도 잘 터지지 않는답니다.
    김밥을 말아준후 바로 썰지 말고 5~10분 시간지난후 썰고요.. 칼을 불에 구워주거나 칼에 물묻은 행주를
    묻혀주거나 칼에 참기름을 발라주면서 썰면 예쁘게 썰어집니다.






==> 김밥 꼬댕이도 샌드위치 통에 싸주었어요 *^^* ( 샌드위치 통은 제과재료 파는 곳에 팔아요)



아침일찍 일어나서 준비한 나들이 도시락입니다.

이제 씻고 외출준비해야겠습니다 *^^*
오늘 어린이날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승리하시고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