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뚝딱~뚝딱~ 쉽게 만든 또띠아참치김밥*^^*

by 옥이(김진옥 2010. 4. 25.
728x90
반응형

 

 

 

 

목이 터져라 크게 웃는 목요일 아침입니다*^^*

날은 흐리지만 상쾌한 아침인듯합니다.....

또띠아라고 아세요?? 케밥을 만들어 드시거나 피자를 만들수 있는 또띠아 ~~

또띠아는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12장에  6~7천원정도 합니다...마트에는 우유파는 근처에 진열되어있습니다.

한번 요리하고 남은 또띠아는 밀봉후 냉동실에 보관하시면됩니다.( 냉장실에 자연해동후 사용하셔요 )

일반참치김밥보다 또띠아참치김밥을 만들면 좋점은 빵같은 또띠아의 맛이 좋고...

또띠아를 말때 김밥 옆구리 터지는 일이 없어서 좋습니다... ㅋㅋㅋㅋ 게다가 모양도 예쁘지요???

오늘은 참치김밥 속재료가 아주 간단합니다....

집에 익은 김장김치가 있어서 씻은후 살짝 볶아 사용했더니  그 맛이  최고였습니다~~

어제 갑자기 놀러온 제부가 너무 맛있다고....칭찬해주고...아름이 건희는 또 만들어달라고 아우성이고...

늦게온 남편은 5개 먹었는데..아쉬워했답니다...

온 가족에게 칭찬받을수 있는 또띠아참치김밥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 또띠아김밥 2장분량입니다.)

: 또띠아 2장. 참치캔1개(150g). 깻잎4장. 맛살1개. 통피클1개.익은배추김치2장. 밥1공기.

   참기름2/3T.소금소량(완두콩크기정도).깨.포도씨유1/2T. 마요네즈1T반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1T반은 1.5T를 말합니다.

 

 

 

1. 왼쪽에 보이는 것이 또띠아입니다....조만간 또띠아요리 또 올려드릴께요....

    깻잎4장은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맛살은 반을 길게 갈라 준비합니다..

    피클은 통으로 된 피클로 구입하셔서 길게 채썰어주세요....

 

 

 

 

 

2. 참치1캔(150g)을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쭉 빼주세요...참치의 기름기가 들어가면 반죽이 질퍽거려서

    좋지 않습니다... 기름기 쭉 뺀 참키를 마요네즈 1T반을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3. 푹익은 김장김치입니다..흐르는물에 깨끗하게 고추가루양념을 씻어준후 프라이팬에 소량의 참기름을 두루고

    살짝 구워줍니다..( 겉표면의 물기만 사라질정도로~)

    구워준후 먹기좋게 길게 잘라줍니다...

 

 

 

 

4. 밥을 고슬고슬하게 지어주세요...한공기를 수북하게 펐습니다...

    볼에 밥을 넣고 참기름2/3T+고운소금(완두콩크기정도)+포도씨유1/2T+깨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 소금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고요...포도씨유대신 다른 식용유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5. 또띠아를 마른프라이팬에 중약불로 살짝 앞뒤면 구워주세요...

    너무 오래구우면 딱딱해지거나 부서질수 있습니다...뜨거운기가 있을정도로 부드럽게 구워주세요~ 

 

 

 6. 구운 또띠아 위에 밥을 얇게 펴서 올린후 깻잎2장을 펼쳐준후 마요네즈에 버무린 참치를 올리고 구운김치

    맛살. 피클을 넣은후 돌돌 말아주세요~ 한입크기로 썰어주면 완성입니다~

  

 

 

 어제 또띠아참치김밥에 환호하던 아이들 모습이 선합니다...

 속재료가 간단해서 뚝딱~뚝딱~ 쉽게 만드실수 있을겁니다..

 사진이 좀 엉성하죠?? ㅋㅋㅋ 어제 김밥을 썰때부터 한개주세요..한개주세요...라고 말하던 건희때문에

 급하게 촬영했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요...승리하셔요~~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7

  • 경빈마마 2010.04.25 09:44 신고

    오잉 여기서도 추천이 되넹.
    답글

  • 태이태오맘 2010.04.25 23:23

    이사 축하드려요!옥이님의 요리들 보려면 저도 열심히 티스토리에 적응해야 겠어요..
    오늘 주말이라 6살 18개월 두아이와 신랑에게 특별한 점심을 해주고 싶어서 또띠아 참치김밥을 해봤어요.
    생각보다 재료비가 많이 들어서 (또띠아하고 통피클이 비싸더라고요..ㅋㅋ)이렇게 했는데 맛없음 돈 아까운데 하면서 만들었거든요..근데 역시나 울 옥이님 레시피는 100%로 이네요..
    쫀득한 또띠아가 어찌나 식감이 좋고 맛이 있던지..울 신랑이랑 18개월 아기가 넘 좋아하더라구요..18개월 울 만두가 7조각이나 먹었어요!얼마 안있음 큰아이 소풍인데 그날 김밥대신 옥이님의 또띠아참치김밥을 해주려고해요..
    맛있는 레시피 감사해요! 또 뭘 해볼까 구경하러 가야겠어요!ㅋㅋ
    답글

    • 옥이(김진옥 2010.04.25 23:31 신고

      감사드립니다..아직 티스토리 적응이 안되어 힘들게 이사를 하고 있는 옥이랍니다...
      우와~~또띠아김밥 성공하셨군요..축하드립니다.
      또띠아가 쪼매 비싸지요?? 그래두..그 맛은 참 좋은듯해요....
      아이들이 좋아했다니 다행이어요..
      즐거운 밤 보내시고요...
      앞으로도 유용한 레시피 많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희경 2010.05.13 11:16

    저기.. 또띠아는 어디서 구하나요. ㅠ
    답글

    • 옥이(김진옥 2010.05.13 11:20 신고

      감사드립니다..
      마트나 인터넷쇼핑몰에 팔아요..옥션이나 지마켓요...
      마트에는 우유파는 쪽에 있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세림마미 2011.03.29 17:36

    정말 부러워요~ 어쩜 나두 진옥님 처럼 되고파~

    가까이 살면 울 집에 초대하고파요^^*

    존경해요~ 진옥님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