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NO오븐> 김밥싸고 남은 김으로 검은깨김쿠키*^^*

by 옥이(김진옥 2010. 4. 25.
반응형

오늘은 어제처럼 날이 흐리네요.... 날은 꾸물꾸물해도...마음은 맑은 날이길 바랍니다 *^^*

어제 간만에 외식을 했습니다...숯불갈비구이를 먹고 왔어요.... 아이들이 엄마가 해준 요리만 먹다가

갈비를 먹으면 너무 좋아해요...저두 어젠 편하게 저녁안하고 쉴수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김밥을 싸고 남은 김이 있어요....남은 김 2장을 이용해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봤습니다..

오븐없이 프라이팬에 구운 검은깨김쿠기 ~~

만들어보실래요?? 초보님들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재료: 마른김2장. 검은깨2/3T. 박력분1컵+2/3컵. 베이킹파우더1/3T. 설탕5T. 소금(완두콩크기만큼양).

          버터3T. 포도씨유1T. 계란1개.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깍아서 계량하세요~)

=> 버터와 계란은 상온에서 미리 꺼내놓은후 미지근한 상태일때 사용하세요~

=> 설탕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고요...김대신에 호두를 다져서 넣어도 좋습니다~~

1. 마른김2장을 마른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줍니다...

    구운김을 비닐봉투에 넣어 마구마구 구겨주세요...완전히 가루가 되게요....오른쪽사진보다 더 가루가 되게요.

==> 비닐봉지속에 김구길때....하루종일 받은 스트레스 모두 구겨넣어 주셔요..ㅋㅋㅋㅋ 

 

2. 박력분1컵+2/3컵 과 베이킹파우더 1/3T를 고운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3. 상온에 보관한 계란1개+버터3T+포도씨유1T+ 설탕5T +소금소량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설탕이 녹고 버터의 알갱이가 안보일정도로 섞어줍니다...

    여기에 체에 한번 걸른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김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살살 섞어주세요..

    살살 날가루가 안보일정도만 주걱으로 끈어주듯이...섞어줍니다..

  ===> 끈어주듯이란 표현은 음....일자로 가로로 계속 칼질하듯해주시면 되요...

 

 

4. 완성된 반죽을 비닐봉지에 넣어 밀대로 밀어줍니다..두께가 0.7cm정도 되면 되요...

    밀어준후 비닐의 윗부분을 펼쳐주세요...(전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칼로 드시고 싶은 크기로 잘라 모양을 잡아주세요~~

    저는 손가락길이로 두께는 0.7cm 폭은 1cm로 만들었습니다..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룬후 키친타올로 제거해줍니다...팬에 기름이 살짝 코팅된 정도요...

    그런후 반죽을 올리고 (서로 붙지 않게 사이사이공간을 띄어주세요) 프라이팬 뚜껑을 닫은후

    가스불을 제일 약불에서도 더 약하게...가스불이 꺼지지 직전까지의 불로 조절하세요...

    이렇게 15분 구워준후 뒤집어줍니다...뒤집어준후 4~5분정도만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한김 식혀서 드시면 바삭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짜잔~~ 완성사진과....쿠키를 먹고 있는 건희의 모습...아름이는 침대에 누워만 있어서 못 찍었어요..

 대신에 있다 오후에는 아름이 사진 올라옵니다...

 건희 앞머리 제가 잘랐어요..ㅋㅋㅋㅋ 이상한가요??

 건희는 캐로로중사 닮았다고 좋아해요...ㅋㅋ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셔요~~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17602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