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시판하는 과자보다 더 맛있는 누룽지과자 *^^*

by 옥이(김진옥 2012. 1. 8.
반응형



 


요즘 아이들 방학이라 간식 걱정 많이 하시죠?
집에 찬밥이 좀 남았길래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본 누룽지과자~~
아이들이 먹으면서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쌀과자 맛이다.. ㅎㅎㅎ
찬밥 남았을때 한번 만들어보세요..
저는 호두랑 땅콩가루도 좀 넣었는데요.. 그냥 누룽지를 만들어서 먹을때는 고소해서 좋았지만
튀기니까 호두랑 땅콩이 타더라고요..
튀기려고 하시는 분들은 호두랑 땅콩 생략하세요.



재료: 찬밥. 식용유. 설탕.
=> 특별한 계량이 필요없습니다.


1. 찬밥을 준비합니다. 저는 집에 있던 호두랑 땅콩을 다져서 섞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나중에 튀기려면 호두랑 땅콩은 생략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 팬에 밥을 최대한 얇게 편후( 펼때 비닐장갑을 끼고 물을 묻혀가면서 피면 밥이 잘 펴져요)
    약불에서 한쪽면을 15분정도 구운후..뒤집어서 또 15분정도 구워주면 누룽지 완성입니다.




3. 완성된 누룽지를 그냥 드셔도 좋고요. 튀기시려면 한입크기로 쪼개어 소쿠리에 놓고
    반나절정도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센불에서 달아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누룽지를 넣고 한번씩만 뒤젹여
   살짝 튀긴후...키친타올위에 올려 기름기를 빼고 취향에 따라 설탕을 뿌려 드시면 됩니다.





건희가 사진찍을때 옆에와서 한컷 찍었습니다.
환하게 웃으라고 했더니 앞니 때문에 미소만 짓네요 *^^*
어렸을때... 누룽지과자 엄청 먹었는데요..
간만에 아이들 해주니까 좋아하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