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크리스마스 인기메뉴 ~ 매콤한 순살양념치킨 *^^*

by 옥이(김진옥 2010. 12. 25.
반응형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날은 엄청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크리스마스 아침*^^*
크리스마스  낮에 간식으로 뭐 해먹을까 고민하시죠?  추워서 외식하기도 그렇고...
매콤한 순살양념치킨 어떠세요? 낮에 간식으로 매콤하면서 담백해서 좋을것 같은데요.
닭가슴살 1팩만 구입하시면 집에 있는 양념으로 만드실수 있답니다.




재료 : 닭가슴살 5조각( 700g).  카레가루1/2T. 다진마늘1/2T. 소금1/3T. 후추가루소량. 튀김가루4T. 
          녹말가루5T. 달걀1개. 식용유. 땅콩가루약간.
양념소스: 고추장1T. 고추가루2T. 케찹5T. 설탕2T. 양파1/2개 다진거. 간장4T.올리고당4T(또는 물엿).
                다진마늘1/2T. 굴소스1T반. 맛술4T. 후추가루. 물10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맛술은 미림.미향.미정.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 양념소스 분량은 닭1마리정도의 분량과 동일합니다.



1. 닭가슴살 5조각을 씻어서 준비합니다.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썰어줍니다.
    볼에 닭가슴살을 담고 카레가루1/2T. 다진마늘1/2T. 소금1/3T. 후추가루소량을 섞어 조물조물한후..
    30분~1시간정도 재워줍니다. ( 이렇게 재우는 대신 제가 늘 소개하는 우유에 재우는 방법으로 하셔도 좋아요)
2. 1시간동안 재운 닭가슴살에 달걀1개 깨서 넣고..튀김가루4T. 녹말가루5T를 넣은후 조물조물 해줍니다.
==> 튀김옷 완성입니다.. 이제 튀기면 됩니다.
      녹말가루는 감자전분. 고구마전분을 말합니다.




3. 튀김팬에 식용유를 두룬후...가스불을 중불로 켜줍니다. 기름이 달아오르면 약불로 줄여..한김 식힌후~~
    너무 뜨겁지 않은 온도에서 튀김옷 입혀준 닭가슴살을 넣어 튀겨줍니다.
    닭가슴살 크기에 따라 튀겨주는 시간은 다르겠지만 보통 5~6분정도 튀겨주면 익을겁니다.
    튀긴후 키친타올위에 기름기를 뺀후..한김 식혀서 다시 한번 센불에서 바삭 튀겨주시면 바삭하게 즐기실수
    있습니다.
===> 닭가슴살을 튀길때 너무 센 온도에서 튀기면 겉만 타고 속은 익지 않습니다..가스불은 중약불이 좋습니다.




4. 프라이팬에 고추장1T. 고추가루2T. 케찹5T. 설탕2T. 양파1/2개 다진거. 간장4T.
   올리고당4T(또는 물엿). 다진마늘1/2T. 굴소스1T반. 맛술4T. 후추가루. 물10T를
넣고 센불에서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인후 양념이 어느정도 걸죽해지면 튀겨놓은 닭가슴살을 넣고 
   버무려서 접시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땅콩가루를 뿌려서 드시면 더 고소합니다.
==> 양념소스는 드셔보셔서 기호에 맞게 조금 조절하세요.





이제 다 커서 산타할아버지를 믿지 않는 우리집 아이들입니다.
아름이가 건희에게 산타할아버지의 실체를 알려줘버렸어요..
그래서 작년까지는 산타할아버지 선물을 기대하더니 올해는  그런 기대를 하지 않는 우리집 아이들...
순살양념치킨을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모릅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고요. 강추위속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외출하실때 옷 따뜻하게 무장하시고요..
행복한 하루~~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25600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