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시크릿가든 현빈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돼지껍데기 치즈볼 *^^*

by 옥이(김진옥 2011. 1. 4.
반응형

 









제가 며칠전 시크릿가든 1편부터 16편까지 하루에 다 봤다고 말씀드렸지요?
최근 이런저런 생각들로 4일동안 잠을 못이루웠는데요... 드라마를 보면 다른 생각안하겠지...
그런 마음에서 드라마를 보게 되었습니다. 
요리블로거라는 직업정신 때문일까요? 드라마를 보면서 돼지껍데기를 못먹는 남자주인공(극중 주원, 현빈씨)에
눈길이 가더라고요..( 현빈씨가 멋있더라고요.. ㅋㅋㅋ )
돼지껍데기를 즐겨먹는 여자주인공(하지원씨)을 이상하게 쳐다보면서 고기가 아닌 껍데기를  어떻게 먹냐면서...
하지원씨가 먹여준 돼지껍데기를  씹지 않고 입안에서 녹여 먹는 장면을 보고 웃음을 참지 못했습니다.



( 화면 출처 : SBS 시크릿 가든 )


이 장면에서 제 머리에 스친 생각~~~ ㅎㅎㅎ
여러분에게 맛있는 돼지껍데기 레시피를 소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껍데기는 콜라겐이 많아 피부미용에 좋고... 성장기 아이들 키를 크게하는데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가격이 저렴해서 정육점에서 천원치 구입하면 푸짐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돼지껍데기...드라마 시크릿가든 남자주인공 현빈씨처럼 보기 쪼매 그래서 못드시는 분들을 위해~~
돼지껍데기 치즈볼을 만들어봤습니다.
돼지껍데기의 누린내 제거를 위해 삶아준후 잘게 다지듯 썰어준후 각종 야채와 두부. 김치를 넣어 살짝 볶아준후
동글동글 모양을 잡아준후 피자치즈를 넣어 치즈볼처럼 튀겨주는 간식입니다.
아이들이 돼지껍데기 들어간줄 모르고 맛있다고 너무 잘먹었습니다.
나중에 돼지껍데기가 들어갔다고 말해주니까... 윽~~~~ 놀라더군요.. ㅎㅎㅎ
맛있는 돼지껍데기 요리 만들어 보실까요??





♧ 돼지껍데기 치즈볼(7개분량)
재료: 삶은 돼지껍데기 한줌. 두부1/4모. 익은배추김치 한줌. 감자1개. 피망1/2개. 양파1/2개. 참기름1/2T.
        소금1/5T. 후추가루. 피자치즈. 빵가루. 밀가루. 달걀1~2개. 식용유.
돼지껍질 삶을때 재료: 돼지껍질 1팩 300g. 물8컵. 된장1T. 커피 1/6T. 대파1개. 양파1/2개. 마늘6개.
                             소주1/3컵.월계수잎1장. 통후추1/3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돼지껍질 삶기 : 돼지껍질 1팩을 구입했습니다. 300g정도이고요.. 천원입니다.
                           구입한 1팩을 씻어준비합니다..( 털이 보일경우..털은 면도칼로 제거해주세요.)
                           냄비에 물8컵. 된장1T. 커피 1/6T. 대파1개. 양파1/2개. 마늘6개.소주1/3컵.월계수잎1장.
                      통후추1/3T를
넣고 센불에서 끓어 오르면 돼지껍질을 넣어줍니다. 끓으면 중불로 줄여
                            뚜껑을 살짝만 열고 20분동안 푹 삶아줍니다.
==> 삶은후 바로 찬물에 돼지껍데기를 헹군뒤... 돼지껍데기 안쪽에 하얗게 비계가 있는 경우 칼로 살짝 제거해
       줍니다. 이렇게 손질한 삶은 돼지껍질중 한줌은 치즈볼에 사용하고요...나머지는 고추장볶음에 사용합니다.
                     



2. 삶은 돼지껍데기를 곱게 ...최대한 곱게 썰어줍니다. ( 곱게 썰어주셔야 아이들이 먹기 편리합니다)
3. 두부1/4모 칼등으로 으깨준후 면보로 살짝 눌러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익은 배추김치는  한줌정도 총총 다져서 물기를 짜서 준비합니다.
    양파1/2개 총총 다지고요..감자1개도 다져서 찬물에 살짝 헹궈 녹말기를 제거후 물기를 빼서 준비합니다.
    피망1/2개도 다져 준비합니다.
==> 기호에 맞게 채소는 준비하세요..




4. 프라이팬에 참기름1/2T를 넣고 잘게 썰어 준비한 돼지껍데기. 감자. 양파. 김치. 피망을 넣고 소금1/5T와
    후추가루를 넣은후 감자가 익을정도만 중불에서 살짝 볶아줍니다.
    볶은것을 볼에 담아준후 여기에 으깬두부 + 빵가루1/2컵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반죽을 모양을 잡아 속에 피자치즈를 넣고 동글동글 뭉쳐준후 밀가루-> 달걀푼물->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 반죽을 만들때 빵가루의 양은 반죽이 서로 잘 뭉칠정도만 넣어주면 됩니다.
==> 동글동글 모양을 잡을때 손으로 꾹 눌러주셔야 모양이 잘 잡힙니다.




5. 볶음팬이나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기름이 달아오르면 중약불로 줄인후 너무 세지 않은
    온도일때 넣어 노릇하게 튀겨주면 완성입니다.
==> 너무 센불에서 튀겨주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습니다.
==> 튀겨준후 키친타올위에 올려 기름기를 빼준후 케찹. 머스터드소스를 찍어드시면 됩니다.


*** 어렸을때...저의 외할아버지께서 돼지비계를 튀겨 드셨는데요.. 저는 그게 비계인줄 모르고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돼지껍데기라는 말을 안하고 먹인다면 분명히 아이들은 맛있다고 잘먹을겁니다.
       돼지껍데기가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식재료랍니다. 돼지껍데기 고로케 생각보다 괜찮은 녀석이었습니다.
       돼지고기,쇠고기를 갈아서 만든 치즈볼이나  닭갈비를 갈아서 만든 치즈볼에 비교해서 맛과 영양가면에서
       떨어지는 레시피가 아닙니다.
       겨울방학 아이들 간식으로 강추입니다 !!!
      







♧ 돼지껍데기 고추장볶음(3인분)
재료: 삶은 돼지껍데기 3줌정도. 양파1/2개. 대파1/2개. 고추장2T~2T반. 고추가루2T. 다진마늘1T반. 
         생강가루 쌀알만큼(생략가능). 간장2T. 참기름1T. 맛술1T반. 올리고당3T. 후추가루. 깨.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맛술은 미림. 미향. 미정. 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1. 위 치즈볼할때처럼 동일하게 돼지껍데기를 삶은후 찬물에 헹궈 비계를 제거후 한입크기로 썰어줍니다.
2. 볼에 돼지껍데기를 담고 고추장2T~2T반. 고추가루2T. 다진마늘1T반. 
   생강가루 쌀알만큼(생략가능). 간장2T. 참기름1T. 맛술1T반. 올리고당3T. 후추가루를
넣어 잘 버무려
    줍니다.
    여기에 양파1/2개 큼직하게 채썬거. 대파1/2개 큼직하게 썬것을 넣고 살짝 버무려서 30분정도 재워줍니다.
3. 볶음팬에 넣고 중불에서 쫄깃하게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 마지막에 볶으실때 기호에 맞게 양념 추가하세요.. 저는 간장을 약간 추가했습니다.
      돼지껍데기 요리는 식으면 딱딱해질수 있습니다.
      최대한 뜨거울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저는 철판위에 놓고 먹었습니다~)





어제 새벽6시부터 블로그에 글을 송고하려고 하는데 계속 오류가 났습니다.
평일에 요리포스팅을 쉰적이 없는데 어제 저의 요리포스팅이 없어서 놀라셨지요? 
요며칠 잠을 거의 못잔 저에게 휴식을 하라는 뜻같아서 어제 푹 쉬었습니다.
그 덕분에 충전 만땅했습니다. 힘 불끈~~ 얻었습니다 *^^*


초심의 마음... 그 마음을 하나하나 찾고 싶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했을때의 마음요..
그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자!!  
어느 순간 저는 바쁜 사람이 되어있었고... 어느 순간 저는 초심의 마음을 하나하나 잃어가고 있는듯합니다.
올해 저의 목표는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는 블로거가 되는겁니다 *^^*
처음 블로그에 요리를 올렸을때 단 한분의 팬을 위해....열심히 했듯.... 그분들을 위해....
무조건 열심히 ...최선을 다해 달리는 옥이가 되겠습니다.
즐거운 화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