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초간단~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단호박쥬스 *^^*

by 옥이(김진옥 2011. 1. 7.
반응형



단호박쥬스...생소하시죠?
단호박은 감기예방 및 두뇌발달에 좋고, 
성장기 어린이의 허약체질에 좋은 영양식으로 식욕증진에 좋은 식품입니다.
겨울방학동안 한참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해 건강한 단호박 쥬스 만들어서 냉장고속에 보관하시면 어떨까요?
만들기 너무 간단합니다.
약간 묽게 만들어서 쥬스처럼 차갑게 먹으면 단호박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는 답니다.





재료: 단호박(만차랑)1개. 대추15개. 물( 단호박의 2배분량). 설탕(기호에 맞게)
=> 오늘은 특별한 계량이 필요 없습니다. 단호박의 단맛에 따라 기호에 따라.. 설탕양 조절하세요.




1. 만차랑이라고 단호박과 늙은호박을 접목한 단호박종류입니다.
   만차랑은 일반 단호박 크기의 2배정도의 크기입니다.
   이웃블로거이신 체루빔님이 선물로 보내주셨는데요. 만차랑은 단맛이 강하고 단호박과 늙은호박의
   장점을 살린 좋은 식품입니다.  작년에도 선물로 주셔서 단호박죽을 끓였었는데요.. 참 달다..느꼈는데.
   이번에는 단호박쥬스를 만들어봤습니다.
   만차랑은 일반 단호박보다 단맛이 강해서 쥬스를 만들때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
체루빔님의 유기농 만차랑을 주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010-6456-5293입니다.
      ( 대가를 받고 소개를 하는거 아닙니다. 농업인들이 잘 되시면 좋겠습니다 )




2. 만차랑의 껍질을 감자깍는 칼로 살짝 제거후 단호박 속의 씨를 제거후 토막내어줍니다.





3. 대추15개는 씻어서 씨를 제거후 준비합니다.
==> 저는 아이들을 먹이려고 대추만 넣었는데요.. 생강. 계피를 추가적으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4. 냄비에 토막낸 단호박과 대추를 넣고 단호박의 2배되는 양의 물을 부어줍니다.
    뚜껑을 덮고 가스불을 센불로 켠후 끓어 오르면 중약불로 줄이고  30분동안 푹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완성후 한김 식혀서 믹서기에 곱게 갈아 기호에 맞게 설탕이나 꿀을 첨가해서 유리병에 담아 냉장고속에
    넣어 아이들 간식으로 주면 됩니다.
==> 저는 물을 2배 잡아주었는데요.. 더 묽은 농도를 좋아하실경우 물을 더 부어주시고요..
      걸죽한것을 좋아하시는 경우 물을 적게 부어주시면 됩니다.
==> 쥬스지만 아침식사 대용으로 한잔드시면 든든하답니다. 





만들기 참 간단하지요? 만차랑 한개의 크기가 커서 이렇게 끓이면 3일정도는 넉넉히 드실수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중이라 저녁 식사 대용으로 한잔 마셨더니 든든하더라고요 *^^*
너무 추운날씨가 이어지네요..
이럴때 몸에 좋은 영양식 많이 드시고요..옷 따뜻하게 입으시고요. 감기유의하세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레시피의 인쇄. 스크랩은 ==> http://cafe.daum.net/kjo2456/Ee0i/23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