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빈혈에 좋은 간을 부드럽고 맛있게 ~ 간야채전 *^^*

by 옥이(김진옥 2010. 12. 21.
반응형







몸에 좋은 간~  특히 여성분들 빈혈에 좋습니다.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생간을 구입하셔서 살짝 볶아서 드시거나 전을 부쳐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소의 간이나 돼지의 간을 구입하셔서 요리하셔도 좋은데요..
우리가 쉽게  접하는 경우가 순대 먹을때 돼지간이 아닐까합니다.
푹 익혀서 나오니까 퍽퍽하지만 몸에 좋은 돼지간... 퍽퍽한 자체로 즐기는 분들도 계시지만 순대를 드시다가
퍽퍽해서 못드시는 분들 계시죠?
그래서 어떤 분들은  " 간은 빼고 순대만 썰어주세요! "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오늘은  순대 먹다 남은 퍽퍽한 돼지간을 이용해서 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돼지간의 비린맛을 잡아주려고 각종 야채를 다져서 넣고요... 퍽퍽한 맛을 잡아주려고 두부를 으깨서 넣었더니
부드러우면서 맛있는 간야채전이 탄생했습니다.
혹..생간이 있으신 분들은 생간을 끓는물에 살짝 데친후 다져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




재료: 돼지간 익은거(두줌정도). 두부1/2모. 양파1/2개. 피망1/2개. 청양고추2개.
         빨간색 파프리카1/2개. 노란색 파프리카1/2개. 계란2개. 부침가루5T. 다진마늘1/2T. 소금1/3T.
         후추가루소량. 참기름1/2T. 다진파2T.식용유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반죽에 들어가는 채소는 냉장고속 채소를 잘 활용하세요. 깻잎,당근,대파를 다져서 넣어도 좋습니다.



1. 삶은 돼지간은 두줌정도 곱게 다져줍니다. 최대한 곱게 다져주셔야 퍽퍽하지 않습니다.
2. 두부1/2모는 칼등으로 으깨준후 면보에 살짝 물기를 짠후 준비합니다.
    피망1개는 곱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2개는 씨를 제거후 곱게 다져줍니다.
    양파1/2개는 곱게 다져줍니다. 빨간색파프리카1/2개. 노란색 파프리카1/2개도 곱게 다져줍니다.




3. 볼에 준비한 돼지간. 두부. 채소들을 넣고 계란2개. 부침가루5T. 다진마늘1/2T. 참기름1/2T, 후추가루소량.
    소금1/3T. 다진파2T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로 켠후 반죽을 한수저씩 떠서 팬이 노릇하게 앞뒤면 구우면 완성입니다.
==> 한쪽면이 완전히 익으면 뒤집어 줍니다. 완성후 간장에 식초를 섞은 초간장에 찍어드세요~







어제 완성후 돼지간을 잘 안먹는 아름이가 부드럽다고 너무 잘먹었습니다.
두부가 들어가서 부드럽고 완자전 비슷한 맛이 나면서 간의 맛이 살짝 났습니다.
돼지간을 가지고 색다른 전을 만든것 같습니다.

어제 설거지를 하는데 안방에서 건희랑 아름이가 다투는 소리가 났습니다.
건희가 요즘 누나를 무조건 이길려고만 합니다. 며칠동안 두고보다가 어젠 손바닥 5대를 때렸습니다.
5대 맞고 화장실가서 세수하고... 안방에서  얌전히 앉아 TV보는 건희 모습이 또 안되보이더라고요.
부모마음이 다 그렇잖아요. 때릴때는 거침없는데 때리고 나서 아이의 모습이 측은해보이는 마음요..
그래서 안아주면서 무엇을 잘못했는지 다시 알려주고,, 다시는 그러지 말라고 했는데요..
닭똥같은 눈물 뚝뚝 흘리더라고요... 그 녀석 눈이 커서 눈물 흘리면 꼭 닭똥 같아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25436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