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금연 중인 남편에게 특별한 발렌타인 선물~ 연근파래전 *^^*

by 옥이(김진옥 2011. 2. 15.
728x90
반응형







제가 연초에 포스팅으로 여러분에게 말씀드린적 있는데요.
올해 남편에게 꼭 금연을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13년.. 사귄것까지 14년...
남편은 저에게 금연을 약속했는데. 아직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남편이 요즘 저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하루에 한두개비씩 양을 줄이더니 많은 양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런 남편을 위해~~~ 어제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연근파래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연근과 파래는 모두 몸속의 니코틴 같은 독성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특히 금단현상으로 힘들때...
연근이 우울한 기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위에 금연중이거나 흡연중인 분이 계신다면 연근파래전 만들어 주시면 어떨까요?
금연중이 아니라도 연근과 파래는 몸에 너무 좋은 재료입니다.
맛도 너무 좋습니다. 저의집  8살난 건희도 옥수수 먹는 기분이라고 고소하다면서 너무 잘먹었습니다.





재료: 연근 1개 (350g). 파래2덩어리(100g). 부침가루1/2컵. 녹말가루2T. 계란1개. 식용유. 소금1/3T.
=> 저의 계랑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연근은 30cm정도의 길이였습니다. 연근을 많이 넣고 싶으면 연근을 더 넣어도 좋고요..
     반죽의 농도만 부침가루로 맞추고 약간의 녹말가루로 바삭함을 더해주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당근. 옥수수. 파프리카. 고추등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1. 파래는 2덩어리 준비했습니다.( 4덩어리에 1000원에 판매하더라고요)
    찬물에 잘 씻어 물기를 손으로 꽉 짠후 칼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2. 연근은 물로 씻은후 필러(감자 깍는 칼)로 껍질 제거후 강판에 갈아줍니다.
    연근 갈은 것에 파래 넣고 부침가루1/2컵. 녹말가루2T. 계란1개. 소금1/3T를 넣고 섞어줍니다.
==> 녹말가루는 감자전분을 사용했습니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반죽을 한수저씩 떠서 앞뒤 노릇하게 구우면 완성입니다.
    드실때 초간장 찍어 드시면 됩니다.





어제 금식 중이었지만... 남편을 위해 만든 연근파래전 예쁘게 접시에 담아...
퇴근해서 온 남편에게 " 당신을 위해 만든 요리예요! "
남편 감동 받은 듯했습니다 ㅎㅎㅎ
사실..낮에 마트에 가서 남편 구두도 샀습니다. 새구두에 연근파래전에...
사진에는 없지만 어제 끓인 찌개 정말 맛있었는데..(저는 맛은 못보고 눈으로만 봤지만 맛있는거 압니다)
남편이 행복해하는 모습에 저도 행복했습니다.
부부란 살면서 좋다가도 때론 원수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도 그런날이 있습니다.
왜 저 사람이랑 만나서 이러고 사는지...
그런데요.. 어제같은 날은 그냥 표현이 없어도 서로 사랑하는구나...느끼는 날이었습니다.
( 오늘 또,또,또, 돌맹이 팍팍 던지시겠네요??? ㅎㅎㅎ )
즐거운 화요일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레시피를 인쇄. 스크랩 하시려면 ==> http://cafe.daum.net/kjo2456/Ee0i/27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104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