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설명절~ 색다르게 소고기대신 닭가슴살떡국 어떠세요?

by 옥이(김진옥 2011. 1. 30.
반응형







저에게 어떤 분이 설명절에 쇠고기로 끓이는 떡국이나 굴로 끓이는 떡국 말고 이색적인 떡국 소개해달라고
요청하신 분이 계십니다.
개운하게 황태로 국물을 내서 끓이면 좋을것 같아서 그렇게 소개를 하려고 했는데요.
어제 갑자기 닭가슴살로 떡국을 끓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닭고기 좋아하는거 아시죠? 그래서 닭가슴살로 떡국을 끓여봤습니다
황태떡국은 다음에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
이번 설명절...색다르게 고기대신 닭가슴살 떡국 어떠세요?
담백한 맛이 참 좋습니다 ...



재료( 5인분정도):
떡국용 떡 6컵반(650g). 닭가슴살3조각. 다시마2조각. 대파1개반. 양파1/3개. 마늘6개. 다진마늘1/2개.
통후추1/3T. 국간장2T. 소금1/2T정도. 후추가루. 달걀지단. 김가루.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냄비에 닭가슴살 3조각. 대파1/2개. 양파1/3개. 다시마2조각( 10cm×10cm크기의 조각2개). 마늘6개. 통후추1/3T.
    물13컵을 넣고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끓어 오르면 중불로 줄여 15분 끓여줍니다.
    끓인후 닭가슴살은 건져 찬물에 살짝 헹궈 결대로 찢어주고 육수는 고운체에 걸러 준비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육수가 10컵~10컵반정도 됩니다.
==> 통후추가 없으면 생략가능합니다.





2. 삶은 닭가슴살은 잘 찢어 준비하고...떡국용 떡은 찬물에 살짝 씻어 소쿠리에 받쳐줍니다.
    달걀지단도 준비해줍니다.




3. 냄비에 위1번에서 준비한 닭육수를 부어준후 센불에서 끓어 오르면 닭가슴살과 떡을 넣어줍니다.
   끓어서 떡이 떠 오르면  다진마늘1/2T. 대파1개 다진거. 국간장2T. 소금1/2T. 후추가루를 넣어 간을 본후..
   어울려지면 그릇에 담아 달걀지단을 올려 주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김가루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닭가슴살과 떡을 같이 먹으니 담백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떡국입니다 *^^*
오늘도 무척 춥지요?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요.. 즐거운 주일 ..승리하는 주일 보내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