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만들어주고 싶은 김치잡채 *^^*

by 옥이(김진옥 2011. 6. 28.
반응형






저의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 중 외국에 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한국요리를 외국인 친구들에게 만들어주면 맵다~맵다 하면서도 잘 먹는다고 후기글 남겨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외국인 친구가 저에게 있다면 만들어주고 싶은 김치잡채입니다.
김치의 흰부분만 씻어 썰은후 참기름에 살짝 볶아 잡채를 만들었는데요...
익은김치 맛이 좋았습니다. ( 사실 전 김치만 골라먹었어요.. ㅎㅎㅎ )
*** 저의 잡채의 특징은 당면을 찬물에 30분 불린후...당면 삶는 물에 간장. 식용유를 넣은후
      삶은 당면을 찬물에 헹구지 않고 소쿠리에 받쳐 물기만 빼준후 양념해서 버무립니다.
*** 설명하기 좋게 각각의 재료 손질후 볶는 과정을 바로 소개합니다. 실제로 만드실때는요 재료 손질 각각하고..
     볶는것은 김치-> 양파-> 당근-> 피망-> 표고버섯-> 돼지고기 순으로 볶으면 됩니다.
    



재료(10~20인분) :
당면400g. 익은배추김치 흰부분만 8장. 당근1/3개. 양파1개반. 표고버섯5개. 피망1개반. 돼지고기 200g.
간장. 다진마늘. 식용유. 설탕. 올리고당. 후추가루. 깨.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익은배추김치의 흰부분만 10cm정도 길이로 썰어준후...찬물에 잘 씻어줍니다.
    씻은후 길게 채썰어준후 물기를 손으로 짜주세요.
    팬에 참기름1T를 넣고 1분정도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2. 양파1개반은 곱게 채썰어준후 팬에 식용유1T. 고운소금(완두콩알만큼) 넣고 센불에서 2분정도 
    볶아줍니다.




3. 당근도 곱게 채썰어준후 식용유 소량과 고운소금소량 넣고 센불에서 1분정도 볶아줍니다.



 



4. 피망은 곱게 채썬후 볶음팬에 식용유소량. 고운소금소량 넣고 센불에서 30초~ 1분정도 볶아줍니다.





5. 표고버섯은 밑둥을 자른후 끓는물에 넣고 2분정도 데친뒤 찬물에 헹구워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데친 표고버섯을 0.3cm정도의 두께로 썰어주세요...썰은후 물기를 살짝 손으로 눌러 짜준후
   
다진마늘1/3T+참기름2/3T+ 간장1T+ 설탕1/3T+후추가루 소량을 넣고 버무려 놓습니다.
    볶음팬에 넣고 소량의 식용유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 표고버섯대신에 느타리버섯이나 말타리버섯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6. 돼지고기는 생고기 잡채용으로 준비합니다.
   돼지고기에 다진마늘1/2T+참기름2/3T+간장2T+설탕1/2T+맛술1T+ 후추가루를 넣고 20분정도 재웁니다.
   재운 돼지고기를 팬에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7. 각각 볶은재료는 접시에 넓게 펼쳐 식혀줍니다.
    당면은 찬물에 30분정도 불려줍니다.




8. 냄비에 물11컵. 간장1/2컵. 식용유2T를 넣고 센불에서 끓으면 불린 당면을 넣어줍니다.
   센불에서 6분정도 삶아준후 찬물에 헹구지말고... 소쿠리에 받친채로 물기를 30초정도만 빼줍니다.
9. 큰 그릇에 간장15T. 다진마늘1/2T. 올리고당2T. 참기름3T. 설탕4T. 깨3T. 후추가루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준후
    삶은 당면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 양념이 베이게 당면만 넣고 버무려줍니다)
    여기에 볶아서 한김 식힌 재료들 넣고 잘 버무려주면 완성입니다.
==> 기호에 따라 양념은 조절하세요.
==> 당면을 삶은후 볶지 않기때문에 삶을때 평상시보다 오래 삶는것이 좋습니다.
==> 당면 삶는 시간은 당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구입하신 당면 뒷면에 써있는 시간 참고하세요.







일부러 김치잡채라는거 알리기위해 김치를 위에 고명으로 많이 올렸습니다~~

어제 요리 많이했는데요... 신메뉴 개발하다가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만든 김치잡채... 은근히 맘에 드는 레시피입니다.
즐거운 화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