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비린내 나지 않게 끓이는 법 *^^*

by 옥이(김진옥 2011. 7. 13.
728x90
반응형



여전히 비가 내리는 수요일아침입니다.
꽁치통조림으로 김치찌개 끓여보셨어요?
쉬울것 같지만 잘못 끓이면 꽁치 비린내가 나기 쉽지요?
오늘은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끓이는 법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꽁치통조림 1캔(400g). 익은배추김치1/4포기(10장). 멸치다시마육수3컵반~4컵. 김치국물5T.
         다진마늘1/3T. 소금1/3~1/2T정도. 맛술1T. 대파1/2개. 청양고추2개. 고추가루1T(생략가능)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맛술은 미림. 미향. 미정. 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 김치의 맵고 짠정도에 따라 소금. 고추가루양 조절하세요.



1. 꽁치 통조림은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2. 익은배추김치는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3. 냄비에 김치와 멸치다시마육수3컵반. 김치국물5T를 넣고 센불에서 끓으면 중불로 줄여 10분 끓여줍니다.
==> 뚜껑은 덮고 끓여줍니다.
==> 멸치다시마육수 끓이는 법 http://hls3790.tistory.com/800




4. 10분 끓인후 꽁치통조림을 넣고 다진마늘1/3T. 소금1/3~1/2T중간정도. 맛술1T를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 꽁치통조림을 넣고는 뚜껑을 열고 끓입니다.




5. 5분뒤 대파1/2개 어슷썰은것과 청양고추2개 어슷썰은것을 넣고 한번 끓이면 완성입니다.
==> 마지막에 기호에 따라 고추가루 넣으세요.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만들기 쉽지요?
김치는 익은 김치를 이용하시고요. 너무 익었을때는 설탕을 소량 넣으셔도 좋습니다.
며칠째 비가 많이 내려서 비피해가 곳곳에서 있는듯합니다.
태풍도 올라온다고 하니 걱정이 앞섭니다.
빗길 유의하시고요..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53

    이전 댓글 더보기
  • 파리아줌마 2011.07.13 21:25

    꽁치 통조림으로 찌개 끓여먹으면 환상적인 맛이었죠,,
    앞으로 더맛있게 끓여먹을수 있겠어요~~^^
    답글

  • kangdante 2011.07.13 21:52

    꽁치는 맛난 생선이지만
    비린내가 조금 아쉬운데..
    이런 방법이 있군요?.. ^^
    답글

  • 아라한 GO 2011.07.13 23:14 신고

    먹다보면 비린내가 살짝 아쉬워서 마늘만 팍팍 넣었었거든요 ㅠㅠ
    답글

  • 빨간來福 2011.07.14 05:42 신고

    아~ 저는 생선찌개를 정말 못먹어요. 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7.14 07:20

    비린내 안나게 하는방법이
    불의 강약에 있었네요^&^
    답글

  • 청담거사 2011.07.14 08:53

    꽁치 통조림...사용은 잘 안하지만
    옥이님 방법대로 한번 해 봐야겠어요~~~

    비오는날 꽁치넣고 김치찌개...술을 부릅니다. ㅎㅎㅎ
    답글

  • 티런 2011.07.14 09:37 신고

    학창시절 자취할때 통조림사다 김치넣고 해먹던 어설픈 요리가 생각나는데요.
    옥이님표 보기만해도 군침넘어갑니다~
    답글

  • 2011.07.21 09:58

    저방금이거보고 먹구있어여!
    저희집에 육수낼만한게 없어서 저 첨으로 이거 만들어 밧는데 잼잇네용..ㅋㅋㅋㅋ
    울아버지가 해주던맛과 비슷함,,,마지막에 뭔가약간 부족햇는데 청량 고추반개 얇게 썰어서 넣어벅으니까 정말 굳이네요^^
    답글

  • 유스티나 2011.08.09 17:44

    저도 해 먹었어요.
    꽁치 통조림이라 뼈도 씹히지 않아 잘 사용한답니다.
    여름에 밥 도둑이네요.
    답글

  • 김미림 2011.08.11 01:35

    맛술 미림을 한 수저 넣으면 절대 안 비림. 모든 생선요리, 육류요리에 미림
    답글

  • 김선아 2011.12.14 18:38

    너무 맛있어요
    답글

  • 김선아 2011.12.14 18:39

    하지만 생선은실음

    답글

  • 김선아 2011.12.14 18:40

    나는 튀겨먹는것 입
    답글

  • 부평옥이 2012.01.03 01:53

    오늘 점심은 이걸로 결정!!^^
    답글

  • 쪼로롱 2012.09.03 10:14

    이것두 밥 도둑인데... 저희집 반찬 마땅찮을때..자주해 먹어요...

    방법은 좀 다른데... 역시 맛있겠네요..ㅎㅎㅎ
    답글

  • 햇살스푼 2012.09.18 00:31

    꽁치김치찌개 맛집에서 먹어봐서 맛있어서 집에서 해먹었는데요~~
    옥이님 레시피 보고 다시 해봐야겠어요^^
    그떄는 맛이 조금 아쉬웠거든요^^
    답글

  • 나도 옥이~ 2012.09.18 10:18

    오늘 저녁 메뉴 찾고 있다가...
    집에서 저희도 자주 해먹는 꽁치통조림 김치찌개...
    캠핑가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음식이죠^^
    오늘은 좀 칼칼하게 청양고추가루좀 넣어 보려고 합니다...
    우리집에서 먹는 걸 옥이님도 해 드신다니...왠지..친근한
    느낌이 드네요^^
    답글

  • 쪼로롱 2012.09.19 10:42

    비린내가 저도 좀 그랫는데요..비결은 육수였네요.ㅎㅎ 고맛브니다..
    답글

  • 등푸른생선 2014.05.25 18:24

    오 존맛요ㅋㅋ 비린내때문에 안해먹곤했는데 짱맛요 ㅠㅠ 국물먹어보고 깜놀 진짜 맛있어요 레시피 감사합니다!ㅋㅋㅋ
    답글

  • 펭권 2016.08.03 20:30

    너무 더워서 반찬 이것저것 만들기
    싫어서 했더니 밥도둑~~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