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김치.저장음식

아이들 밑반찬으로 추천합니다!! 장똑똑이 *^^*

by 옥이(김진옥 2011. 9. 28.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에게 좋은 밑반찬 한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쇠고기를 간장양념에 볶는 요리인데요.. 담백한 맛이 아이들 밑반찬으로 너무 좋답니다.
쇠고기는 살코기부위를 이용하세요. 저는 홍두깨살을 이용했습니다.



재료(4인분) :쇠고기 홍두깨살 300g. 다진파3T. 간장2T. 깨1/2T. 올리고당1/2T.
쇠고기 밑간 : 간장1T. 참기름1T. 맛술1T반. 배즙2T. 올리고당1T( 또는 물엿, 설탕). 다진마늘1/2T. 후추가루소량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맛술은 미림. 미향. 미정. 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1. 쇠고기는 고깃결 반대방향으로 채썰어준후 키친타올위에 올려 핏기를 제거해줍니다.
==> 홍두깨살이고요..생고기입니다. 정육점에서 구입하실때 채썰어달라고하세요
2. 볼에 고기를 넣고 

간장1T. 참기름1T. 맛술1T반. 배즙2T. 올리고당1T( 또는 물엿, 설탕). 다진마늘1/2T.
   후추가루소량를 넣은후
조물조물 30분동안 재워줍니다.
==> 쇠고기 밑간할때 간장은 소량만 넣어준후 나중에 볶을때 추가할겁니다.
==> 퍽퍽한 부위로 하는 요리라서요..배즙을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즙을 강판에 갈때 한번에 한개를 다 갈아서요..체에 걸러준후.. 사용하고 남은 배즙은 냉동보관하세요..
       그런후 고기재울때 자연해동후 사용하시면 편리하답니다.





3. 가스불을 중불로 켠후 팬을 올려 달아오르면 재운 쇠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가 뭉치지 않게 저어주면서 볶다가... 고기표면이 하얗게 변하고 국물이 생기면...
    간장2T를 넣고 골고루 섞은후 센불로 켜줍니다.
    센불에서 달달 볶다가 고기의 국물이 졸면 다진파3T. 올리고당1/2T를 넣고 한번 뒤적인후 마지막에 깨뿌리면 완성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반찬이죠?
홍두깨살은 장조림을 많이 만드시는데요.. 이렇게 만드니까 색다른것 같습니다.
오늘은 피곤하게 하루가 시작되네요.. 막 졸리고.... 눈이 감기네요..
급하게 할일만 하고..쉬는 하루 보내야겠습니다.
블로그 대문에 저의 핸드폰 번호를 남겨 놓은후 많은 분들이 응원의 문자나 전화를 주십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요...하루에도 몇통씩 이상한 전화도 옵니다. 요리나 공동구매에 대해 질문하시는것은 괜찮은데요..
광고문의나 다른용도로 저에게 전화를 주시는 분들때문에... 대문에 있던 저의 핸드폰번호는 삭제하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대신 질문답변 게시판에 급한 질문은 남겨주시면 빨리 답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