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전.부침.기타.

봄철 남편의 스테미너를 위해 준비한 마요리 *^^*

by 옥이(김진옥 2012. 3. 2.
728x90
반응형




"산 속의 장어" 라고 불리는 마!!!
마는 장어만큼 스테미너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마의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를 보호하고요.. 대장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 봄철이 되어서 그런지 지쳐있는 남편을 위해 보양식을 준비하려고 시장에 나갔다가 
싱싱한 마가 보이길래 구입했습니다.
그냥 생마를 우유와 함께 소량의 꿀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 드시면 좋은데요..
오늘은 마를 가지고 마부침개와 마들깨소스 샐러드를 소개하겠습니다.



♧ 마부침개
재료: 마600g( 마의 껍질 제거후 무게). 찹쌀가루1/2컵. 달래 한줌. 고운소금1/4T정도. 식용유.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저는 달래를 구입해서 넣었는데요..달래대신 부추.쪽파.깻잎.양파.고추 등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1. 마는 구입하실때 보면 흙이 묻어있을겁니다. 흙을 흐르는 물에 씻어준후...

    껍질은 칼이나 감자깍는 칼로 제거한후.. 찬물에 담궈 준비합니다.
    



2. 마를 강판에 갈아주시고요.. 달래는 씻어서 총총 썰어줍니다.
   그릇에 담아준후.. 찹쌀가루1/2컵. 고운소금1/4T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에서 달아오르면 반죽을 한수저씩 떠서 앞뒤면 노릇하게 부치면 완성입니다.







♧ 마 들깨소스 샐러드
재료: 마 한줌정도. 간장2T. 고운들깨가루1T. 깨1T. 꿀1/2T(또는 올리고당). 들기름1/2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껍질제거한 마는 곱게 채썰어주시고요..
    그릇에 간장2T. 고운들깨가루1T. 깨1T. 꿀1/2T(또는 올리고당). 들기름1/2T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마 위에 소스를 뿌리고.. 달래 다진거 도는 쪽파 다진것을 소량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 새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식초를 소량 넣으셔도 좋고요..간장대신 된장으로 맛을 내셔도 좋습니다.





어제 저녁...마부침개를 먹어본 아이들은.. 한입 먹더니 안먹는다고 하더군요.. ㅎㅎㅎ
남편이랑 제가 한접시 먹고요.. 한접시 또 만들어서 이웃에게 나누어 드렸습니다.
마샐러드는 생으로 먹는 아삭함이 색다르더라고요.. 단...미끈한 느낌이 좀 그랬습니다. ㅎㅎㅎ
오늘 아침에....
중학생이 되어 교복입고 학교가는 아름이를 보니까 참 흐믓하더라고요..
건희는 누나랑 같은 학교에 다니지 않아서 서운한가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38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