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도시락.샌드위치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좋은간식 연근칩과 연근전 *^^*

by 옥이(김진옥 2010. 10. 22.
반응형








수능시험이 한달도 안남았습니다.(11월 18일이 수능시험일입니다)
수능시험을 앞둔 고3학생들..... 스트레스와 긴장감에 많이 힘들겁니다.
오늘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좋은 연근으로 만든 간식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연근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스트레스 및 만성피로에 좋고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진정작용을 하며.. 기억력을 좋게 해주고...몸의 독소를 배출해준답니다.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 연근칩
재료: 연근 1토막(길이20cm정도). 식용유. 식초2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연근칩은 특별히 계량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얇게 썰어서 식초물에 담궜다가 튀겨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나중에 소금.설탕을 뿌려서 드셔도 좋습니다..



1. 연근에 묻어있는 흙은 물로 잘 씻은후 껍질은 필러(감자깍는칼)로 제거합니다..
    연근을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 연근칩은 최대한 얇게 썰어야 나중에 바삭하답니다..)
2. 썰은 연근을 물 3컵정도에 식초2T를 넣은 식초물에 20~30분정도 담가 아린맛을 제거합니다...
    식초물에 담근후 면보나 키친타올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연근이 잠길정도만 부어준후 기름이 달아오르면 중약불로 줄여줍니다...
    중약불로 줄인후 연근을 넣고 바삭하게 튀겨내시면 완성입니다...
    튀겨낸후 키친타올위에 올려 기름기 빼시고요...
    더 바삭한 질감을 원하시면 한김 식힌후 센불에서 한번더 살짝만 튀겨주시면 됩니다...
=> 연근칩에 소금이나..설탕을 기호에 맞게 뿌려드셔도 좋은데요...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과자를 먹는 기분이어요....저의집 7살난 건희도 너무 맛있다고 감자칩 같다고 잘먹는답니다~~










♧ 연근채소전
재료: 연근 1토막(15cm정도 길이). 양파1/4개. 당근(양파와 같은 양). 깻잎3장. 옥수수알갱이(한줌정도).
        달걀1개. 부침가루1/2컵. 고운소금(완두콩알만큼의 양).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연근전에 들어가는 채소는 기호에 맞게 좋아하시는 채소를 넣으세요...



1. 연근은 껍질을 제거후 깍두기 모양으로 큼직하게 썰어준후 식초물에 20분정도 담궈 놓습니다.
    20분뒤 물로 한번 헹군뒤 믹서기에 물1/2컵을 넣고 갈아줍니다...
2. 볼에 갈아 놓은 연근을 넣고....다진 당근. 양파. 깻잎을 넣고 옥수수 알갱이도 넣어줍니다..
    여기에 달걀1개를 풀고 부침가루1/2컵과 고운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루고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앞뒤면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 반죽에 들어가는 채소는 기호에 맞게 좋아하는 채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새우나 오징어를 잘게 다져서 넣어도 좋답니다..
=> 연근전 너무 맛있어요..감자전같은 느낌이 난답니다...초간장에 찍어 먹으면 밥반찬으로도 훌륭하답니다.


   
*** 연근맛탕도 만들었는데요...사진이 사라졌습니다.. 
      얼마전에 소개한 고구마 맛탕처럼 만드시면 되는데요..
      연근을 식초물에 담궜다가 만드시면 된답니다... 
      고구마 맛탕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521




연근으로 만든 간식 너무 맛있답니다... 특히 연근칩은 과자 같다고 너무 좋아했답니다...
다른 재료가 들어간것이 아닌데...연근에서 나오는 특이한 질감.....바삭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연근전도 뜨거울때 눈깜짝할 사이 먹었답니다... 사진에는 수저로 반죽을 떠서 부쳤는데요...
나머지 반죽은 그냥 넓게 펼쳐서 부쳤답니다... 아삭하니 감자전 먹는 맛이었습니다..
연근맛탕은 고구마맛탕에 비해 맛이 별로였습니다...
연근맛탕을 하실때 간장을 조금 넣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마음..... 얼마나 설레이고 떨릴지 압니다..
힘내시고요....언제나 화이팅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 가실때요...아래 손가락모양의 추천버튼 한번 클릭후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레시피를 인쇄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23388
*** 믿을수 있는 2010년산 태양초 햇고추가루를 저렴하게 공동구매 진행중입니다.
       서비스로 고추씨 증정합니다..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589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