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밥반찬도 되고 간식도 되는 카레떡닭찜 *^^*

by 옥이(김진옥 2011. 1. 20.
728x90
반응형

 






닭찜 좋아하세요?
저는 닭요리는 다 좋아합니다. 제일 좋아하는 요리가 후라이드치킨이랍니다 ...(예전에 말씀드린적 있지요?)
특히 날이 꾸리꾸리한날 치킨냄새가 솔솔 나는 닭집 근처를 지나갈때면...먹고싶다.. 속으로 생각합니다.
후라이드치킨은 맛있지만 칼로리도 걱정이고 튀겨야하니까 번거롭지요..
그래서 집에서 자주 해먹지 못합니다. ( 배달시키는 경우가 많아요.. 흉보시고 계시죠? )
그런반면 닭찜은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서 집에서 자주 해먹습니다.
보통 닭찜은 간장을 달여서 맛간장을 만들어 만들지요?
( *** 저의 안동찜닭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475 )
오늘은 닭찜에 카레와 떡볶이 떡을 넣어 밥반찬으로도 가능하고 간식으로도 가능한 카레떡닭찜 소개합니다.
카레향 솔솔 ~~ 닭누린내 잡아주고 아이들 입맛과 함께 어른들 입맛에도 맞는 그런 요리입니다.



재료: 닭1마리(950g). 떡볶이떡 2줌(200g). 양파1개. 대파1/2개. 다진마늘1T+2/3T. 후추가루. 카레가루4T.
        간장6~7T. 참기름1T. 맛술3T. 올리고당2T(또는 물엿). 설탕1T반~2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카레가루의 짠정도에 따라 넣는 간장양 조절하세요.
     반찬으로 드실경우 간장은 7T. 간식으로 드실경우 간장은 6T정도가 적당합니다.



1. 닭은 토막낸 닭을 구입합니다. 잘씻어 준후 끓는물에 20~30초정도만 살짝 데친후 바로 찬물에 헹궈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 데치기전에 토막낸 닭을 우유에 재워 놓으셔도 좋습니다.(누린내 제거위해)




2. 떡볶이 떡은 딱딱한 상태로 준비했습니다. 2줌이고요...찬물에 한번 씻어 준비합니다.
    양파1개는 굵게 채썰어줍니다. 대파1/2개도 굵게 어슷썰어줍니다.




3. 위 1번에서 살짝 데친닭을 볶음팬에 넣고.. 
   다진마늘1T+2/3T. 후추가루. 카레가루4T.간장6~7T. 참기름1T. 맛술3T. 올리고당2T(또는 물엿). 
  설탕1T반~2T
를 넣고 살짝 재워줍니다. (5분정도)
   여기에 물2컵반을 넣어 센불에서 끓으면 5~6분정도 끓여줍니다. (뚜껑을 열고 중간중간 국물 끼얹어줍니다)
   센불에서 5~6분 끓인후 중불로 줄여 12~13분 끓여준후 -> 양파. 떡을 넣어준후 중불에서 4~5분 끓여줍니다.
   -> 대파 넣고 1분정도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 처음엔 간장을 6T만 넣으시고요.....중간에 간을 보셔서 추가하세요..
      양파를 넣은후 간을 보셔서 기호에 맞게 다른양념 추가하세요..
      카레가루는 깍아서 4T넣었습니다. 중간중간 타지 않게 나무주걱으로 살짝 뒤적여주면서 졸여주세요.
      마지막에 떡까지 넣었는데 걸죽하지 않으면 카레가루를 약간 더 넣으세요.







이 요리는 아름이가 " 엄마 닭찜에 카레를 넣으면 어때요? " 라고 말을해서 만든 요리입니다.
아름이는 공부는 못하지만 요리쪽에는 남다른 생각을 하는 아이같습니다.
어제 간만에 배불리 먹고 친정에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고 집에 오다가 남편과  싸웠습니다. 남편이 금연중이라고 했지요?
금연 한다고 약도 먹는 사람이... 어제 저녁식사후 담배를 피는겁니다. 담배 핀다고 추운데 아이들 기다리게하고..
화가 나서  한마디 했습니다.
" 당신이 담배만 끈으면 나는 당신한테 원하는거 없다는데..그걸 못해주냐고..ㅠㅠ "
제가 돈을 달래요... 옷을 사달래요..그렇다고 좋은 집을 사달래요..
본인의 건강을 위해 담배 끈으라는건데..그걸 못해주니...
금연이 어려운것은 알지만.... 연애초 사귈때  금연한다는 조건으로 만나주었는데..
13년동안 저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남편이 야속했습니다.
이제는 그 약속을 지켜주길 바랍니다. 남편이 오늘  이 포스팅을 꼭 읽어주면 좋겠습니다.
가끔 저의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중.. 남편의 지인분들이 계시는데요..( 부천공구 00사장님.. 동일에 미스00님..)
꼭요..저의 남편 만나면 담배좀 끈으라고 말씀해주세요!!!
( 저의 남편이 담배와 싸워서 승리하길 바랍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71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