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찬밥으로 주말한끼 간단하게 해결~ 계란찜밥 *^^*

by 옥이(김진옥 2011. 5. 14.
반응형

 




힘들고 지친 한주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어요?
오늘 주말이네요. 아침에 일어나니 밥통에 찬밥이 2공기정도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쉬는 토요일은 일찍부터 일어나서 집안을 돌아다닙니다. ( 학교 다닐때는 깨워도 안일어나는 녀석들이.. )
집에 있는 재료들 모두 찾아... 계란찜밥 만들어봤습니다.
예전에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김치랑 밥을 볶아서 넣었지요?
오늘은 더 간단합니다. 그냥 있는 재료 모두 잘게 다져서 찬밥이랑 계란이랑 섞어서 찌면 됩니다.
간단한 계란찜밥 주말한끼로 어떠세요?



재료(3~4인분):
찬밥1공기반정도(약2공기가 못되는 양). 양파1/4개. 당근( 다진양파와 비슷한 양). 햄 한줌정도. 쪽파2개.
계란6개. 참기름1/2T. 고운소금1T. 간장1T. 깨1/2T. 물1컵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계란찜밥에 들어가는 채소들은 기호에 맞게 준비하세요. 파프리카. 피망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재료를 더 넣으시고 싫어하는 재료는 생략하거나 조금 줄이세요.
     익은배추김치를 잘게 썰어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1. 저는 집에 있던 재료들 잘게 다지듯 썰어주었습니다.

    양파1/4개. 당근. 햄. 쪽파2개.....모두 잘게 썰면 됩니다.
    쪽파가 없을때는 다진파 준비하세요.




2. 볼에 다진재료들 넣고 찬밥1공기반정도 넣고 달걀6개 넣고...

   참기름1/2T. 고운소금1T. 간장1T. 깨1/2T. 물1컵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 참기름을 넣으면 계란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깨를 넣으면 씹을때 고소하답니다.




3. 밥알이 잘 풀어지게 잘 섞어준비합니다.




4. 작은그릇에 동량으로 잘 담아준후... 랩을 씌어 구멍을 젓가락으로 한두군데 뚫어준후 전자렌지에 7분 돌려줍니다.
    전자렌지 뚜껑이 있는 경우엔 뚜껑을 이용하시고요..
    전자렌지 대신 찜솥에 찌셔도 좋습니다.
    7분 돌렸는데 계란이 덜 익은 경우는 30초정도만 더 익혀주면 됩니다.






좀전에 잘 익은 깍두기랑 먹었습니다.

제가 위 사진속 그릇으로 2개 먹었습니다, ㅎㅎㅎ 아침을 푸짐하게 먹어서 배부르네요...
찬밥으로 너무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같습니다.
오늘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승리하세요 !!!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