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수랏상 부럽지 않아요!! 너비아니 부추무침 *^^*

by 옥이(김진옥 2011. 5. 20.
반응형






비내리는 금요일아침입니다.
아침에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보고.... 그 맛을 다 표현하지 못해서 실망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어제 정말 맛있게 먹은 너비아니 부추무침~~ 제 사진 실력이 이정도 밖에 안되는것이  안타깝습니다.
식초를 넣어 상큼하게 묻힌 부추무침과 곁들인 너비아니.....계속 젓가락을 움직이게 하더라고요.
임금님 수랏상에만 올랐다던 너비아니~~ 귀한 손님 오셨을때 대접해보세요.



재료: 쇠고기채끝살600g(또는 부채살). 영양부추100g. 양파1/2개. 잣가루소량
쇠고기양념:간장5T반. 올리고당2T(또는 설탕). 맛술2T.배즙3T.참기름1T. 다진파2T. 다진마늘1T.깨1T.
                 후추가루소량
부추무침: 간장1T. 올리고당1/2T. 식초1T. 고추가루1T. 참기름1/2T. 다진마늘1/4T. 깨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저는 쇠고기를 부채살로 구입했습니다. 생고기로 구입하시고요. 부채살 또는 살치살로 구입하세요.
    쇠고기의 핏기를 키친타올 위에 올려 제거후 칼끝으로 콕콕 몇군데 찔러 칼집을 넣어줍니다.
2. 배를 강판에 갈아 체에 걸러 배즙3T를 준비합니다.
3. 볼에

간장5T반. 올리고당2T(또는 설탕). 맛술2T.배즙3T.참기름1T. 다진파2T. 다진마늘1T.깨1T. 
   후추가루소량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후 준비한 쇠고기를 넣고 조물조물 1시간이상 재워줍니다.
==> 깨는 으깨어 넣어주세요.




4. 부추는 영양부추를 구입하세요. 먹기 좋게 3cm길이로 썰어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양파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5분정도 담궈 매운내를 제거후 물기를 빼줍니다.




5. 가스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중불로 켠후 달아오르면 1시간이상 재운 쇠고기를 구워줍니다.
    양념국물 조금 넣어 촉촉하게 앞뒤면 구워주세요.
==> 단..너무 오래 구워주면 질겨집니다.
6. 쇠고기가 거의 익을때 한쪽에서는 볼에 부추와 양파를 넣고
    간장1T. 올리고당1/2T. 식초1T. 고추가루1T. 참기름1/2T. 다진마늘1/4T. 깨1T를 넣은후
    살살 버무려줍니다.
    접시에 쇠고기 먹기 좋게 잘라 담고 위에 잣가루 뿌린후 부추무침 곁들이면 완성입니다.





부채살은 그냥 구워먹어도 맛있죠? 그런데요. 이렇게 양념해서 부추무침과 곁들이니 정말 임금님이 된 기분이라고
할까요? 대접받는 기분이 듭니다.

저는요... 정말 촌스러운 여자인것 같아요. 늘 요리 만들고 나면... 완성작품들에게 미안합니다.
멋스럽게 담아내지 못하고.. 멋스럽게 테이블세팅도 못하고..사진촬영도 잘 못해서 얼마나 미안한지 모릅니다.
정말 요리들이 주인을 잘못만난거죠...
오늘아침 더 그런생각이 듭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고요. 행복한 하루~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