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저렴하면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쫄깃한 똥집볶음 *^^*

by 옥이(김진옥 2011. 8. 25.
728x90
반응형



예전부터 말씀드렸지요? 저는 닭요리는 다 좋아합니다.
어렸을때부터 똥집이라고 불리는 닭근위 요리도 많이 먹었고요..닭발요리도 많이 먹었답니다.
저의집이 대식구라서요.. 저렴하면서 영양가가 풍부해서 부모님께서 많이 해주셨던것 같습니다.
마트에 가면 깨끗하게 손질된 닭근위(똥집) 한팩이 3400원정도합니다. (요즘 다른 재료들 상대적으로 너무 비싸요)
정말 저렴하죠? 한팩 구입하면 한접시 근사하게 나오는 똥집볶음~~
쫄깃한 식감도 좋고요.. 단백질은 많은데 지방은 없고 비타민B와 철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영양면에서 훌륭한
요리같아요.
만들어볼까요?



재료: 닭근위1팩(500g). 소주1/3컵(데칠때). 양파1/2개. 청양고추5개. 마늘5개저민거(생략가능)
닭근위 양념: 다진마늘1T반. 대파1/2개 다진거. 참기름2T. 후추가루. 소금1/3T.굴소스1T반. 맛술1T. 깨1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닭근위에 소금. 후추가루양념만 해도 맛있는데요..오늘은 굴소스를 조금 넣었습니다.



1. 닭똥집은 냉장된 상태로 손질을 합니다. ( 냉동의 경우 미리 충분히 자연해동후 사용합니다)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굵은소금 반줌정도 뿌려 빡빡 문질러 씻어줍니다.
   그리고는 바로 밀가루 한줌정도 뿌려 빡빡 문질러 씻어줍니다. 씻은후 물기를 쭉 빼주세요.
2. 끓는물에 소주1/3컵을 넣고 손질한 똥집을 넣은후 20초정도 살짝 데친후 바로 찬물에 씻어줍니다.
    먹기좋게 4등분정도 썰어준후 볼에 담아
    다진마늘1T반. 대파1/2개 다진거. 참기름2T. 후추가루. 소금1/3T.굴소스1T반. 맛술1T. 깨1T를
    넣어 30분~1시간정도 냉장고속에 재워줍니다.




3. 30분이상 재운 똥집을 팬에 넣고 마늘5개 저민것을 함께 넣은후 센불에서 2분정도 볶다가
    물기가 어느정도 사라지면 양파1/2개 썰은거. 청양고추5개 썰은것을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 불은 처음부터 끝까지 센불을 유지해주세요.
   ==> 볶을때 간을 보셔서 기호에 맞게 추가하세요. 저는 후추가루는 넉넉히 넣었습니다.




똥집볶을때 마늘저민거. 양파를 많이 넣으면 먹을때 맛있더라고요..
청양고추를 넣어야 매콤하면서 젓가락이 가는 맛이 든다고 할까요?
어제 똥집볶음 한접시에 고구마줄기무침에..김치찌개에 맛있는 저녁 먹었습니다.
아름이도 똥집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을 위해서는 예전에 소개한 똥집튀김이 더 좋답니다.
( *** 똥집튀김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920 )
즐거운 목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 *^^*

**


728x90
728x90
그리드형

댓글38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