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전골.특별요리

패밀리레스토랑 보다 맛있다고 칭찬받은 피자함박스테이크 *^^*

by 옥이(김진옥 2011. 7. 30.
반응형








어제 놀러온 조카들과 저의집 아이들을 데리고 외출을 했습니다.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패밀리레스토랑을 갔는데요 ...
아이들이 맛있다고 먹긴 잘먹었는데요 양이 좀 부족하다 하더라고요( 한참 크는 아이들이라서 잘 먹어서 그랬나봅니다)
가격이 저렴했다면 더 사줬겠지만 ...
" 집에가서 함박스테이크 저녁에 만들어줄께~~~ " 말했더니 아이들이 우와~~~ 하면서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시장보고 집에왔습니다.
집에 와서 함박스테이크 만들다가 갑자기 생각이 난것이..
함박스테이크에 일반 소스를 올리지 말고 피자처럼 만들면 어떨까??
얼마전 여러분에게 소개한 두부피자처럼 말입니다.
( *** 두부피자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961 )
함박스테이크와 피자의 만남~~  아이들이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먹어본 메뉴들보다 더 맛있다고 칭찬했답니다.





재료(4인분):
함박스테이크 4개 재료: 소고기 갈은거 200g. 돼지고기 갈은거 400g. 양파1/2개 다진거. 빵가루1컵.
                                   달걀1개. 다진마늘1T. 소금1/2T. 후추가루소량. 파슬리가루 소량.
피자 토핑 및 소스재료 : 양파1/2개. 피망1/2개. 빨간색 파프리카1/2개. 토마토소스10T. 피자치즈가루.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1. 양파1/2개는 곱게 다진후 팬에 식용유1/2T를 두르고 중불에서 1분정도 볶아준비합니다.
2. 소고기 갈은것과 돼지고기 갈은것은 1:2 비율로 준비하시고요... 키친타올 위에 올려 핏기를 제거합니다.
3. 볼에 볶아 놓은 양파와 소고기, 돼지고기를 넣고 달걀1개,빵가루1컵을 넣고
     다진마늘T. 소금1/2T. 후추가루소량. 파슬리가루 소량을 넣은후 골고루 섞이게 잘 치대줍니다.
4. 동글 넓적하게 모양을 잡은후 위생팩을 덮어 냉장고속에 3~4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줍니다.
==> 소고기 갈은것만 사용하셔도 좋지만 돼지고기와 함께 사용하면 부드럽고 재료비도 저렴하게 들어 좋은것 같습니다.
==> 이렇게 만든 스테이크를 비닐팩에 하나씩 포장해서 냉동보관후 드시고 싶을때 해동후 구워 드시면 좋답니다.





5. 팬에 소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앞뒤면 노릇하게 함박스테이크를 구워줍니다.




6. 함박스테이크위에 올릴 피자재료 만들어줍니다.
    양파1/2개. 피망1/2개. 빨간색파프리카 1/2개 채썰어줍니다.
    팬에 식용유 소량을 두르고 중불에서 양파가 익을정도로 볶아가 토마토소스 10T를 넣고 골고루 섞이게 뒤적인후
    한번만 끓여줍니다.
==> 토마토소스는 시판하는 소스중 스파게티용 토마토소스를 사용하셔도 좋고요..
      집에서 만드셔도 좋습니다. 토마토소스 만드는 방법 http://hls3790.tistory.com/899




7. 철판위에 구워놓은 함박스테이크 담고 그 위에 6번에서 준비한 피자재료 올리고...
   피자치즈를 뿌리고...파슬리가루가 있으면 소량 뿌려줍니다.
   쿠킹호일로 잘 덮어 뚜껑역할을 하게 만들어준후 약불로 켜고 피자치즈가 녹으면 완성입니다.




어떠세요? 보기에 느끼해 보이시죠?
저도 그럴줄 알았습니다. 그런데요... 아이들이 느끼하지 않다고 하네요.
방학맞은 아이들에게 외식대신 집에서 만들어줘도 좋을것 같습니다.
어느덧 주말입니다. 폭우로 안타까운 소식이 많았던 한주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승리하시고요..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레시피를 인쇄. 스크랩하시려면 ==>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33453

728x90
그리드형

댓글